에스티컴퓨터(대표 서희문)은 4K 고사양 게임에 최적화된 STCOM 지포스 RTX4080 슈퍼 D6X 16GB를 출시했다고 2월 1일 밝혔다.

엔비디아 에이다 러브레이스 아키텍처 기반의 RTX4080 슈퍼는 높은 그래픽 디테일 구현이 가능한 레이 트레이싱과 함께 DLSS 3와 리플렉스 기능으로 추가적인 프레임을 생성한다. 또한, 시스템 레이턴시를 최적화하여 현실감 있는 인게임 그래픽을 경험할 수 있다. 특히 4K모니터와 조합하여 고사양 게임을 플레이하고자 하는 사용자에게 적합하다.

에스티컴의 STCOM 지포스 RTX4080 슈퍼는 고사양 게임 및 그래픽 작업 처리에 최적화된 하드웨어로 설계됐다. 높은 사양을 요구하는 작업을 진행 시 필연적으로 발생하는 열을 효과적으로 제어할 수 있도록 3개의 대형 쿨링팬이 설치되었다.

추가적으로 내부에 설계된 대형 히트싱크와 구리 히트파이프를 통해 발열을 효과적으로 해소할 수 있다. 가벼운 작업 시에는 조용한 PC 사용 환경을 지원하기 위해 일정 온도 이하에서는 쿨링팬의 작동을 멈추는 제로팬 기술이 탑재되었다.

제품 후면에는 기판 손상 및 휨 현상을 방지하고 내부의 열을 효과적으로 환기시킬 수 있도록 히트싱크 일부를 노출하도록 설계된 메탈 백플레이트가 적용됐다.

그래픽카드 측면에 위치한 LED ON/OFF 버튼을 통해 사용자의 기호에 맞게 LED 색상을 조정하여 시스템 디자인을 세팅할 수 있다.

에스티컴는 유선 상담을 포함하여 온라인 Q&A, 카카오톡 공식 채널을 통한 실시간 온라인 상담 서비스 및 기술 영상도 지원한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