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제품소개] 큐닉스 UNDERDOG QX270 REAL 240 HOT

月刊 아이러브PC방 2월호(통권 327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2018년 02월 23일 금요일 김종수 기자 itman@ilovepcbang.com

한계를 넘은 240Hz 초고주사율 모니터 큐닉스 UNDERDOG QX270 REAL 240 HOT
<오버워치>의 흥행으로 PC방에 확산되기 시작한 고주사율 게이밍 모니터 트렌드가 120Hz에서 144Hz로, 나아가 240Hz로 진화에 진화를 거듭하고 있다.

합리적인 가격과 수준 높은 고객지원으로 PC방 대표 모니터 브랜드 자리를 꿰찬 큐닉스도 새로운 게이밍 트렌드에 맞춰 240Hz 게이밍 모니터를 선보였다. 바로 지난해 말 큐닉스가 게이밍 브랜드 언더독(Underdog)을 내세워 출시한 ‘큐닉스 UNDERDOG QX270 REAL 240 HOT’ 모델이다.

기존 주류였던 24형 240Hz 게이밍 모니터 가격에 한 층 넓어진 27형 화면을 제공하는 ‘큐닉스 UNDERDOG QX270 REAL 240 HOT’ 를 지금부터 자세히 살펴보자.


깔끔한 외형이 돋보이는 240Hz 모니터
일반적인 60Hz 모니터의 4배에 달하는 240Hz 주사율을 자랑하는 UNDERDOG QX270 REAL 240 HOT는 고성능 게이밍 기어 라인업인 ‘언더독’ 브랜드로 출시된 제품으로 게이밍 모니터 라인업으로만 따지자면 큐닉스의 프리미엄급에 해당한다.

막강한 성능의 게이밍 모니터지만 디자인은 모던하면서 고급스러운 느낌을 추구했다. 최근 큐닉스 제품들이 추구하는 패밀리룩 디자인을 계승해 군더더기 없는 외관을 보여주는 QX270 REAL 240 HOT는 후면에 깔끔한 화이트 컬러를 채택하고 큐닉스 로고를 더해 전면과 조화를 이루는 느낌으로 연출했다.

세련된 느낌의 헤어라인 패턴이 적용된 알루미늄 베젤은 4면 가운데 하단에만 언더독 로고를 넣고 나머지 면은 비워 심플함을 강조했으며, 로고 하단으로 자연스레 이어지는 V자형 스탠드에는 크롬 느낌을 더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냈다.

최고에 걸맞은 강력한 성능
240Hz 주사율을 지원하는 AUO사의 개선된 TN 패널을 채택한 QX270 REAL 240 HOT는 시야각 면에서 준수한 모습을 보여준다. 비록 광시야각 패널만큼은 아니지만 어느 정도 상하좌우 시야각이 개선돼 PC용 모니터로 사용하기에 손색이 없다.

입력 단자로는 DVI, HDMI, DP로 구성된 3개의 포트가 있어 어떤 그래픽카드와도 연결할 수 있다. 단 DVI는 Dual Link DVI로 대역폭이 허용하는 144Hz까지만 지원하며 HDMI와 DP 1.2는 240Hz를 제대로 지원한다. 아울러 후면에는 100×100mm 베사홀이 마련돼 있어 PC방 시스템 책상에서 벽걸이로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응답속도는 1ms로 화면 전환이 급격한 게임에서도 잔상 없이 플레이할 수 있다. 여기에 추가로 응답속도를 가속하는 오버드라이브(Over Drive) 기술까지 갖춰 빠른 움직임이 빈번한 FPS 게임에서 최적의 게이밍 환경을 제공한다.

아울러 명암을 살려주는 DCR, 티어링을 억제하는 FreeSync 등을 지원하며, FPS 게임에 유용하도록 가상의 조준선을 표시해주는 LoS(Line of Sight) 기능과 ‘16:9’와 ‘4:3’ 화면비를 간편하게 전환할 수 있는 핫 키 등을 제공하고 한글로 된 OSD와 이를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스틱을 달아 편의성을 높였다.

완벽한 부드러움 속 만족스러운 Aim 성능
UNDERDOG QX270 REAL 240 HOT가 보여주는 240Hz는 기존 144Hz 사용자가 느끼기에는 60Hz에서 144Hz로 전환했을 때만큼 드라마틱한 체감효과를 보여주지는 않지만, 나란히 놓고 사용하거나 240Hz를 쓰다가 144Hz로 바꾼다면, 화면이 뚝뚝 끊기는 듯 매우 심한 역체감을 느낄 수 있을 정도로 차이가 분명하다.


특히 <오버워치>와 같은 화면 전환이 빠른 게임에서 진가를 느낄 수 있는데, 위도우메이커나 아나 같은 매우 정밀한 조준이 필요한 스나이퍼형 캐릭터에서 만족할만한 조준(Aim) 성능을 체험할 수 있다.

또한 주사율이 높은 QX270 REAL 240 HOT는 인풋렉과 티어링을 줄이는 데도 유용하다. GPU에서 나오는 신호가 늦어지더라도 60Hz 모니터나 144Hz 모니터보다 훨씬 더 빠르게 새로운 장면을 그려냄으로써 티어링이 발생할 틈을 최소화하는 동시에 입력된 결과값이 화면에 출력될 때까지 걸리는 시간을 단축해 더 빠른 반응을 가능케 한다.

궁극의 프리미엄 PC방을 위한 모니터
결과적으로 240Hz 모니터는 FPS 마니아들에게 최고의 반응을 끌어낼 수 있는 제품이라 하겠다. 프로게이머 지망생이 단골이거나 PC방 홍보를 위한 BJ 영입을 고려하는 PC방이라면 144Hz 모니터보다 나은 240Hz 모니터를 고민해볼만한 가치가 충분한 셈이다.

다만 아쉬운 점은 하이엔드급 그래픽카드를 사용해야 한다는 점과 동급 제품들 대비로 가격적인 메리트가 높지 않은 부분이다. 24형 수준의 가격에 27형을 공급하는 점은 메리트가 있지만, 유사한 대기업 제품이 있는 관계로 동급 제품보다 경쟁력이 있다고 보기는 다소 어렵다. 따라서 프로모션 등을 통해 좀 더 낮은 가격으로 PC방에 접근한다면 궁극의 프리미엄을 지향하는 PC방들이 선택할 수 있는 최고의 가성비 240Hz 모니터가 될 것이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www.ilovepcba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