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예측할 수 없었던 1차 세션 화제
- PC방 혜택 공개 및 ‘PC방 투어’ 참가 업주 모집

<문명온라인>의 사전공개서비스(Pre-OBT)가 시작된지 일주일이 지난 가운데 지난 11월 17일 첫 세션을 마쳤다.

세션이 진행된 7일 동안 시종일관 승리 진영을 예측할 수 없는 흥미진진한 양상이 펼쳐졌고, 유저가 만들어내는 이런 흐름은 테스터가 아닌 게이머들 사이에서도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테스트에서는 전투에서 두각을 나타낸 ‘로마’와 문화로 승리를 거머쥔 ‘이집트’가 주목을 받았다면 이번 Pre-OBT에는 ‘중국’이 극적인 시나리오를 써내려갔다. 적 진영이 승리조건을 만족시키지 못하도록 방해하고, 기술을 발전시켜 전세를 뒤집는 상황이 계속 이어졌다.

또한 세션 종료를 앞두고 승리의 교두보라고 할 수 있는 중앙 지역까지 진출하기도 했다. 그러나 무리한 양동작전이 위기를 초래했고 이를 놓치지 않고 파고든 로마와 아즈텍에 무너지면서 최종 순위는 3위로 내려앉았다.

<문명온라인>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지난 세션의 승패를 갈랐던 분수령과 에피소드에 대한 게시물들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이는 엑스엘게임즈 특유의 자유도 높은 게임성이 가지는 장점으로 풀이된다.

이러한 분위기는 겨울 성수기를 앞둔 PC방 업주들도 주목할 만하다. 여타 온라인게임과 차별화된 개성으로 무장한 <문명온라인>이 겨울 성수기에 맞춰 출시되면 집객에 힘을 보탤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문명온라인>은 11월 18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PC방 혜택을 공개했다. 오는 19일 오전 11시부터 적용되는 PC방 혜택은 △테스터 자격과 무관하게 누구나 PC방에서 플레이 가능 △명성 및 직업 경험치 획득량 30% 증가 △1시간마다 아이템 지급(직업 경험치 부스터, 옥수수, 다이아몬드, 전용 베이직 카드팩) 등이다.

엑스엘게임즈 채널사업팀 이정혜 팀장은 “보다 많은 분들이 가맹 PC방을 찾아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실속있는 PC방 혜택을 준비했다”며 “가맹 PC방을 대상으로 무료 체험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앞으로 유저와 PC방 가맹주 모두가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정책을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문명온라인>은 오는 22일까지 ‘PC방 전국투어’ 이벤트를 희망하는 업주를 모집하고 있다. <문명온라인>의 PC방 투어는 PC방 유저들에게 다양한 먹거리와 홍보물품을 선물하는 내용으로, 당첨될 경우 소정의 사은품도 증정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