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1월 12일부터 접속 가능, 금일부터 테스터 모집

올해 PC방 겨울 성수기의 시작은 <문명온라인>으로 시작될 전망이다.

엑스엘게임즈(대표 송재경)는 자사의 차기작 <문명온라인>의 사전공개서비스(Pre-OBT) 일정을 발표하고 테스트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0월 28일 밝혔다.

<문명온라인>은 전 세계 게이머들에게 오랜 시간 사랑을 받아온 전략 게임 ‘시드 마이어의 문명’을 대규모 대전 온라인게임으로 재탄생시킨 게임으로, 시드 마이어와 송재경이라는 걸출한 개발자의 만남이 화제를 모았다.

타이틀이 공개된 직후부터 온라인게임 기대작으로 손꼽힌 <문명온라인>은 지난 테스트에서 참가자들에게 자신만의 개성을 확실히 어필했고 PC방 업계에서는 새로운 집객 카드로 주목해왔다.

<문명온라인>은 PC방 겨울 성수기가 본격적으로 시작되기 전인 11월 12일부터 Pre-OBT를 시작한다. 이번 Pre-OBT에서는 지난 7월 진행했던 파이널 테스트와 동일하게 24시간 세션(서버)을 운영하며, 유저 피드백을 수렴해 일부 콘텐츠를 개선해 선보인다. 더불어 향후 공개시범서비스(OBT)와 정식 상용화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데이터 초기화 없는 서비스를 이어가는 것도 이번 테스트의 특징이다.

Pre-OBT 일정 발표와 함께 테스트 참가자도 모집하고 나섰다. 테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공식 홈페이지에 로그인한 후 테스터 신청을 하면 된다. 과거 테스트에 참여한 이력이 있는 참가자는 별도의 절차 없이 Pre-OBT에 접속할 수 있다.

본격 행보에 나선 <문명온라인>은 공식 홈페이지도 개편했다. 모바일 환경에서 손쉽게 테스터 신청이 가능하도록 접근성을 높이고, Pre-OBT 콘텐츠를 한 눈에 둘러 볼 수 있는 브랜드 사이트를 공개했다.

<문명온라인>은 ‘시드 마이어의 문명’ 시리즈의 원더 건설, 문명 발전 등의 재미 요소와 플레이어들이 힘을 합쳐 자신이 속한 문명을 승리로 이끄는 요소를 결합해, 주어진 시간 내에 승리를 이끌어내는 ‘세션제’를 내세워 게임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킨다는 포부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www.civilizationonline.co.kr)와 페이스북(www.facebook.com/OfficialCivilizationonline.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