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방 업주들이 주목하고 있는 엑스엘게임즈(대표 송재경)의 <문명온라인>이 11월 12일 사전공개테스트(Pre-OBT)에 돌입했다.

<문명온라인>은 ‘시드 마이어의 문명’ 시리즈의 원더 건설, 문명 발전 등의 재미 요소와 플레이어들이 힘을 합쳐 자신이 속한 문명을 승리로 이끄는 요소를 결합해 주어진 시간 내 승리를 이끌어내는 대규모 대전 온라인게임이다.

엑스엘게임즈는 <문명온라인> 사전공개테스트를 위해 파이널 테스트에서 선보였던 콘텐츠를 보완하고 사용자 편의 환경 개선, 클라이언트 최적화 등을 진행했다. 더불어 서버 과부하를 막기 위한 스트레스 테스트 등 원활한 서비스를 위한 제반 사항을 최종 점검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24시간 운영하는 <문명온라인>의 세션(서버)을 관리하기 위해 GM(Game Master)을 상주시키고 <문명온라인> 전담 고객센터 인력을 확충하는 등 사실상 공개 서비스에 준하는 체제로 돌입했다.

또한 <문명온라인>을 즐기기 위해 꼭 알아야 할 내용을 영상으로 설명한 ‘플레이 가이드 영상’도 공개한다. 이날 공개한 영상은 <문명온라인>의 4개 문명(중국, 이집트, 아즈텍, 로마)의 특성과 함께 각 문명의 리더, 보좌관 및 특화 직업 등을 상세하게 소개하고 있다. 추후 문화승리와 점령승리, 과학승리 등에 대한 가이드 영상도 공개될 예정이다.

사전공개테스트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도 시작한다. 먼저, 테스트 기간 동안 <문명온라인>에 접속하면 경험치 부스트와 <문명온라인>의 화폐인 다이아몬드와 같은 다양한 아이템을 지급하는 출석체크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플레이경험담 게시판에 <문명온라인>을 플레이하며 느낀 경험담을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게이밍 키보드와 외식 상품권 등 상품도 지급한다.

<문명온라인>의 개발을 총괄하는 엑스엘게임즈 박완상 PD는 “사전공개테스트는 상용화 서비스까지 정보를 초기화하지 않고 이어가기 때문에 모든 관계자들이 실질적인 공개 서비스라 여기고 준비해 왔다”며 “독창적인 게임 시스템과 손쉬운 레벨업 등 참신한 요소를 고루 갖춘 <문명온라인>이 고착화된 온라인게임 시장에 신선한 바람을 일으킬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11월 12일부터 <문명온라인> 고객센터로 문의 시 <문명온라인>의 메인 테마음악 'Song of the Mountain'을 배경으로 한 송재경 대표의 안내 메시지를 들을 수 있다.

<문명온라인>의 사전 공개 테스트와 관련한 상세 내용은 <문명온라인> 공식 홈페이지(www.civilizationonline.co.kr)와 페이스북 페이지(www.facebook.com/OfficialCivilizationonline.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