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토즈소프트(대표 전동해)는 <파이널판타지14>의 공식 페이스북과 함께 요시다 나오키 프로듀서 겸 디렉터(이하 요시다 나오키 PD)의 인터뷰 영상을 공개했다고 10월 31일 밝혔다.

이번에 오픈한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FINALFANTASYXIV.KOREA)은 게임의 최신 소식을 전달하는 것은 물론 유저와의 소통을 위한 창구로 이용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공개된 영상은 11분 56초 분량으로 지난 14일 진행된 <파이널판타지14> 기자간담회의 생생한 현장 모습과 요시다 나오키 PD가 전하는 간담회에 대한 소감, 한국 미디어와의 첫 만남, 그리고 지스타2014에 대한 이야기가 담겨있다.

스퀘어에닉스 요시다 나오키 PD는 “<파이널판타지14> 기자 간담회는 입구에서부터 매우 인상적이었다”고 말하고 “본 행사에서도 한국 기자들의 뜨거운 반응에 즐겁게 PT와 질의응답을 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파이널판타지14> 기자간담회는 리셉션 장소에 파이널판타지 시리즈의 패키지와 동영상, 피겨 등을 전시해 27년간의 역사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구성했으며, 본 행사에선 요시다 나오키 PD가 게임 소개를, 배성곤 액토즈소프트 부사장이 직접 서비스에 대한 설명을 진행해 호응을 얻었다.

이어 요시다 나오키 PD는 “이번 간담회에선 시간 관계상 <파이널판타지14>의 매력 중 일부만 소개했다”며 “다가오는 ‘지스타2014’를 통해 보다 상세하게 게임에 대해 소개하는 한편, 유저와 직접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니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한다”고 이야기를 전했다.

한편, 액토즈소프트는 오는 11월 20일부터 23일까지 나흘 간 부산 벡스코에서 진행되는 지스타2014에 참가해 유저들에게 <파이널판타지14>의 매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