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문협 6기 중앙회장 및 중앙회감사 입후보자 등록 시작
- 2013년도 인문협 정기총회, 3월 26일 충남대학교에서 개최

(사)한국인터넷PC문화협회(회장 김찬근, 이하 인문협)는 중앙회 홈페이지를 통해 2013년 중앙회 임원 선출을 위한 선거 공고를 게시하고, 오는 3월 26일 오후 2시부터 대전시 소재 충남대학교 정심화 국제문화회관 대덕홀에서 2013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정기총회에 선출되는 중앙회 임원은 6기 집행부를 이끌어나갈 중앙회장 1인과 중앙회감사 2인이다. 후보자등록은 3월 4일까지로,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등록자에 대한 심사 과정을 거친 후 3월 8일에 입후보자를 확정, 공고하게 된다.

등록금 및 공탁금의 경우 중앙회장 입후보자가 등록금 500만 원과 공탁금 300만 원, 중앙회감사가 등록금 50만 원과 공탁금 100만 원이다. 공탁금은 투표결과 20% 이상의 득표를 획득해야만 반환되며, 그 외는 인문협 일반 회계에 귀속되어 처리 된다.

투표와 개표는 모두 인문협 중앙회 정기총회에서 진행된다. 선거권자는 現 중앙회장 및 부회장, 중앙회감사, 임명직 이사, 지부총회에서 선출된 지부장, 각 시군구별 2013년도 지회총회에서 선출된 지회장 및 대의원으로 제한된다. 선거인명부는 3월 13일에 확정된다.

당선인의 결정 방식은 중앙회장의 경우 최다득표자를 당선자로 결정한다. 만약 2인 이상 동수가 나왔을 경우에는 1회에 한해 재투표를 실시하고, 재투표를 진행하여도 동수가 발생하면 연장자를 당선자로 결정하게 된다. 중앙회감사도 똑같은 방식으로 결정된다.

현재 중앙회장 선거 출마 예상자는 現 김찬근 중앙회장, 前 심재학 부회장, 現 김병수 교육이사, 現 김병곤 서울지부장 등 4인이다. 입후보자 등록을 마치더라도 단일화를 통해 후보자를 압축할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는 상황이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