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그나로크 온라인> 스킬 밸런스 업데이트 진행
상태바
<라그나로크 온라인> 스킬 밸런스 업데이트 진행
  • 승인 2021.09.02 10:40
  • 이성훈 기자
  • reporter@ilovepcbang.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업군마다 주요 스킬의 대미지 및 쿨타임 상향

그라비티가 PC 온라인 게임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직업 스킬 밸런스 업데이트를 9월 1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스킬 밸런스 조정은 4차 직업군 전체 및 3차 직업군 일부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각각의 직업군마다 스킬 대미지 증가, 쿨타임 감소 등 스킬 사용을 체감할 수 있는 부분에 대해 전반적으로 개선됐다.

먼저 드래곤 나이트 계열에서는 서번트 웨폰, 비고르, 핵 앤드 슬래셔, 헌드레드 스피어 등 일부 공격 스킬 대미지가 증가했으며 스톰 슬래쉬, 매드니스 크러셔 등의 쿨타임이 감소했다. 임페리얼 가드 계열에서 가디언 쉴드의 경우 캐릭터 스테이터스에 맞춰 효과가 증가했으며 주요 공격 스킬인 크로스 레인의 대미지는 증가했다.

또한 마이스터 계열에서는 ABR 소환수의 체력이 40만으로 증가했으며 암즈 캐논의 공격력, 쿨타임, 효과 범위가 전반적으로 상향됐다. 바이올로 계열은 바이오닉 마스터리 효과 상승으로 식물의 체력이 월등히 증가, 크리에이팅 헬 트리 스킬의 소모 AP가 감소됐으며 쉐도우 크로스 계열은 세비지 임팩트 스킬이 클로킹 상태가 아니어도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해 스킬의 활용성이 높아졌다.

어비스 체이서 계열은 페이탈 메나스의 사정거리 및 공격력과 어비스 슬레이어의 보조 효과 지속시간이 증가했으며 그 외에 전반적으로 스킬 쿨타임이 감소했다. 

아크메이지 계열의 경우 프로즌 슬래쉬, 스톰 캐논, 록 다운, 크림즌 애로우 등 광역 스킬의 쿨타임과 범위가 개선됐으며 엘리멘탈 마스터 계열은 라이트닝 랜드, 컨프래그레이션, 베놈 스웜프, 다이아몬드 스톰, 테라 드라이브 등 주요 스킬의 쿨타임을 감소시켰다.

이외에도 카디날 계열은 플라멘, 페티티오, 아르비트리움 등 스킬의 쿨타임 감소, 인퀴지터 계열은 폭화신탄, 염화멸마신탄, 멸화격 등 스킬의 대미지 추가, 윈드호크 계열은 호크 부메랑의 쿨타임 및 소모 AP 감소, 트루바두르 및 트루베르 계열은 사운드 블렌드, 메탈릭 퓨리, 로제 블라썸 등 스킬의 쿨타임을 감소시켰다.

라그나로크 온라인 이현일 팀장은 “평소에 홈페이지 및 커뮤니티에 남겨주시는 직업군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참고해 스킬 밸런스 조정을 진행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의견 확인을 통해 더욱 좋은 콘텐츠,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