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최하고, 한국게임개발자협회가 주관하는 ‘2021 게임자료 공유마당 운영사업’의 제1회 게임자료 공유마당 오픈포럼이 오는 6월 11일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2021 게임자료 공유마당 운영사업’은 국내에서 개발되었던 유휴 게임개발 리소스(2D 그래픽, 3D 그래픽, 사운드, BGM 리소스 등)를 취합, 관리하여 국내 중소 게임개발사 및 인디게임 개발자, 게임관련 공공교육기관 및 학생들에게 제공함으로써 게임개발 효율성 제고 및 건전한 게임 생태계의 상생체계를 마련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2021년에는 2D 그래픽 리소스를 우선적으로 확보하여, 현재 국내 게임관련 학과 및 게임관련 공공교육기관을 대상으로 플랫폼 시범 서비스를 진행 중이다. 한국게임개발자협회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10일까지 사전접수를 받고 있다.

게임자료 공유마당 오픈포럼은 게임자료 공유마당의 장기 비전 제시와 플랫폼 중장기 발전계획을 수립하기 위한 자료 및 의견 공유를 위해 개최한다.

게임산업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발제자들과 토론을 통해 게임자료 공유마당 플랫폼의 중장기 발전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고 이용자들과의 실시간 질의 응답 및 토론을 거쳐 플랫폼 이용자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목적이다.

게임 리소스 전문 분야별 발제자의 발표 및 플랫폼 관련 발제 이후 패널간 자유 토론 및 온라인 질의응답 방식으로 프로그램이 구성됐다.

‘2021 게임자료 공유마당 운영사업’포럼 개최는 총4회 진행예정이며, 회차별 주제는 1회 게임인재 양성을 위한 게임자료 공유마당, 2회 인디게임 발전을 위한 게임자료 공유마당, 3회 중소게임사를 위한 게임자료 공유마당, 4회 게임산업 생태계를 위한 게임자료 공유마당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회차별 논의 주체를 통해서 게임관련 교육생(학생)에서부터 인디게임사와 중소게임사 그리고 전반적인 게임업계 관련자에 이르기까지 점진적으로 게임 생태계와 게임 현황 파악을 통해 ‘2021 게임자료 공유마당’의 미래의 방향성과 확장성 확립을 목표로 한다.

이번 ‘제1회 게임자료 공유마당 오픈포럼’은 게임인재 양성을 위한 게임자료 공유마당을 주제로 발제자는 위정현 한국게임학회 학회장, 권순형 게임인재원 교수와 토론자는 한동숭 전주대학교 교수, 이정엽 순천향대학교 교수, 최삼하 서강대학교 교수를 모시고 게임 관련 교육생의 현안과 현 상황에 맞는 플랫폼 지원 방향에 대해 논의하게 된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