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씨현시스템(대표 차현배)은 신규 파워서플라이 ‘툰드라 PRO 600W FHB’와 ‘툰드라 PRO 500W FHB’를 출시한다고 1월 19일 밝혔다.

툰드라 PRO 600W & 500W는 풀로드 시 최대 83% 효율을 제공하며, 정격 600W & 500W의 안정적인 출력과 동시에 더블 포워딩 설계로 한층 더 안정성이 획기적으로 향상된 제품이다. 또한, 제품 고장의 위험은 줄어들고, 고품질의 부품 사용으로 내부 발열 역시 감소하게 되어 신뢰성도 향상됐다. 해당 제품은 기존 툰드라 600W & 500W에서 개선된 제품인 만큼 케이블, PCB기판, 쿨링팬이 업그레이드됐다.

툰드라 PRO 제품은 기존 일반 Mash 케이블에서 Full-Flat 케이블로 개선됨과 동시에 케이블 보호를 위해 24핀 Mash 커버 처리됐다. 기존 툰드라에는 기본 슬리브 베어링이 장착되어 있었지만 툰드라 PRO는 FHB(Ferroalloy Hypro Bearing)를 탑재했다.

FHB는 유체베어링의 유사 쿨링팬으로 슬리브 베어링의 단점인 먼지와 습도 등 열악한 환경에서도 우수한 내구성을 지니며, 베어링 내부에 오일이 내장 되어있어 팬 작동 시 듀얼 볼 베어링 팬 보다 소음이 적은 것이 특징이다.

본 제품은 Active PFC를 채용하여 역률 및 효율을 극대화시켜 일반 80 Standard 제품 이상의 퍼포먼스를 보여준다. 가격 또한 합리적으로 부담없이 구매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는 제품이다.

추가적으로 본 제품은 친환경 인증(ROHS)과 국제 안전 규격을 모두 통과하였으며, 완벽에 가까운 과전력(OPP), 저전압(UVP), 단락보호(SCP), 과전압(OVP)등의 보호회로가 설계되어 있다.

제이씨현 측은 “툰드라 네이밍으로 당사의 파워서플라이 제품명을 통일함으로써 제이씨현 파워서플라이의 브랜드 인지도가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되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