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디비아는 게임과 데모, PC 플랫폼용 모드 팩 등이 포함된 지포스 파워 팩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지포스 파워 팩은 공식 홈페이지(www.nvidia.com/theforcewithin)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게이머라면 누구나 게임 속 세상이 현실과 동일하게 느껴지길 바랄 것이다. 그러한 몰입감을 위해 게이밍 환경은 최대한 사실적인 느낌을 전달해야 하고, 캐릭터의 움직임 역시 게임 속 사물들과 유기적으로 이루어져야 한다.

게임 개발자들은 물리 효과를 통해 바람에 휘어지는 나무나 자연스럽게 흐르는 물처럼 사실적인 게이밍 환경을 설계하여 게이머들의 욕구를 만족시킬 수 있다. 개발자들은 사실감 넘치는 효과를 구현하기 위해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용 물리 엔진 중 가장 널리 보급된 엔비디아 PhysX 기술의 이점을 활용하고 있다. 엔비디아의 PhysX는 140개 이상의 소니 플레이스테이션3와 마이크로소프트의 Xbox 360, 닌텐도 Wii 등 주요 콘솔용 게임 타이틀에서 사용되고 있다.

PhysX 기술은 지포스 8시리즈 이상 제품이 지원하는 CUDA를 이용하여 기존의 PC 플랫폼보다 10-20배 정도 빠르게 시각적 효과를 처리할 수 있다. 현재 지포스 8시리즈 이상의 제품은 전세계적으로 8천만 개 이상 판매되어 CUDA와 같은 범용 목적과 병렬 컴퓨팅을 위한 기본적인 환경이 구축되어 있는 상황이다.

또한 하드웨어의 확장성을 제공하지 않는 경쟁사와 달리 PhysX 기술은 최상의 게이밍 경험을 위해 GPU와 CPU 의 아키텍쳐를 모두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PhysX 기술을 적용시킨 게임 타이틀은 Cryostasis, Backbreaker, Aliens: Colonial Marines 를 비롯해 올 연말까지 약 20개 이상의 게임이 출시될 전망이다.

지포스 8시리즈 이상의 제품을 가진 사용자는 오늘부터 엔비디아 PhysX 기술이 전해줄 ‘몰입 게이밍’을 체험할 수 있다. 앞으로 선보이게 될 엔비디아의 다양한 노력 중 첫 번째인 지포스 파워 팩은 과연 PhysX 기술이 비디오 게임과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에 어떠한 변화를 만들어 낼지 소개할 것이다.

엔비디아는 지포스 파워 팩과 함께 PhysX 가속을 위한 지포스 8, 9, GTX 200 시리즈 GPU용 WHQL 인증 드라이버를 공개했다. 새로운 드라이버는 Ghost Recon Advanced Warfighter 2 게임에서 이용할 수 있는 PhysX 가속 지원을 추가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