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방 관리프로그램 게토와 멀티샵을 서비스하는 엔미디어플랫폼이 오는 16일 오전 IDC 이전 작업 및 서버 점검을 실시한다.

전반적인 서비스 향상을 목적으로 진행되는 이번 IDC 이전 및 서버 점검 작업은 5월 16일 오전 6시부터 8시까지 2시간 동안 진행될 예정이며, 해당 시간 동안 홈페이지 접속은 물론 멀티샵, PC와이즈, 멀티셀프, 게토골드, GT터치 등 엔미디어플랫폼이 서비스하는 모든 PC방 관리프로그램과 유틸리티들의 일부 기능이 제한된다.

멀티샵은 교통 및 신용카드의 결제를 비롯해 앱과 애니뷰의 로그인이 제한되며, 게임쿠폰 판매와 본인 인증 기능을 이용할 수 없게 된다. 특히 카운터 프로그램에서 로그아웃할 경우 점검이 완료되기 전에는 로그인할 수 없게 되므로 필요할 경우 점검이 시작되는 16일 오전 6시 이전에 미리 로그인해야 한다.

PC와이즈는 카운터 프로그램의 멀티클릭 사용자 로그인이 불가능해지고, 클라이언트 좌석의 게임 관리를 위한 패치, 싱크, 설치 기능 등이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을 수 있으며 넥슨 캐시, 문화상품권 등의 쿠폰 판매도 제한된다.

이 외에도 멀티셀프는 교통 및 신용카드의 결제와 게임쿠폰 판매가 제한되며, GT터치는 게임쿠폰 판매가, 게토골드는 본인인증 기능이 각각 제한된다.

IDC 이전 작업이 포함된 이번 서버 점검은 예정 시간보다 오래 걸릴 가능성도 있어 해당 관리프로그램 또는 선불기를 사용하는 PC방의 경우 사전에 이를 숙지하고 대비해야만 영업에 차질을 빚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