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엠텍아이엔씨(대표:이덕수, 이하 이엠텍)는 고해상도/고화질 게임 시대에 발맞춰 제작된 GPU AMD 라데온 R9과 R7 제품군을 탑재한 새로운 그래픽카드인 사파이어 라데온 R9과 R7 시리즈를 발표했다.

고성능 하드웨어를 통해 생생한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기대하는 게이머를 겨냥한 사파이어 R9 280X는 3GB의 GDDR5 메모리와 2048개의 스트림 프로세서를 갖추고 DirectX 11.2 지원하며 2560 x 1440 등의 고해상도 최신 게임에서 완벽하게 부드러운 동작을 구현할 뿐만 아니라 HDMI 1.4a 인터페이스를 통해 최신 4K 디스플레이도 가동할 수 있다.

이엠텍은 3가지 모델의 사파이어 R9 280X를 한꺼번에 발표했다.

먼저 사파이어 R9 280X TOXIC 에디션은 최고의 냉각 효율을 달성하기 위해 정교한 에어 호일 섹션 팬 3개와 10mm 히트파이프를 사용하는 흥미로운 새 Tri-X 쿨러 디자인을 채택했다. 세련된 디자인의 Tri-X 쿨러 커버는 시원하게 보이면서도 최대 냉각 효과를 위해 카드 위로 공기 흐름을 관리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이 신형 쿨러는 온도를 낮게 유지하면서 높은 전력 수준에서 안정성을 구현할 수 있다. 고성능 10페이즈 전원 회로와 양면 Black Diamond 초크와 솔리드 스테이트 컨덕티브 폴리머 캐패시터 등 고품질의 부품을 장착한 TOXIC 에디션은 극한의 팩토리 오버클럭 제품으로 동일 제품군에서 최강의 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사용자는 간단하게 토글 스위치를 조작해 UEFI 플랫폼에서 비 UEFI 플랫폼으로 또는 그 반대로 전환할 수 있다.

저소음 고효율 쿨링의 대명사인 Vapor-X 모델도 선보였다. 그래픽카드에 증기 챔버 냉각 방식을 최초로 사용한만큼 지금 R9 280X에도 동급 최강의 Vapor-X 쿨러를 탑재하여 높은 효율과 조용한 동작 소음을 구현했다. 표준 사양 모델을 능가하는 성능을 위한 팩토리 오버클럭 제품인 사파이어 R9 280X Vapor-X 모델은 고급 사용자와 게이머들에게 완벽한 선택이 될 것이다.

사용자에게 항상 최고의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R9 290X 제품군의 기본 모델에도 고성능 Dual-X 쿨러를 장착했다. 두 개의 에어포일 팬과 다수의 히트파이프를 장착한 Dual-X는 이전 제품에서 업계와 소비자의 호평을 받은 쿨링 솔루션이다. 사파이어 R9 280X Dual-X 모델은 이 제품군에서 가장 저렴한 모델이지만 팩토리 오버클럭을 적용하여 사용자에게 최대한의 가치를 전달하고 있다.

이와 동시에 이엠텍은 사파이어 R9 270X 제품군도 발표했다.

성능과 가격의 두 마리 토끼를 쫒는 게이머를 대상으로 하는 사파이어 R9 270X 시리즈는 최대 설정으로 1080p에서 게임을 실행하기에 완벽한 제품으로 20만원 중반의 합리적인 가격대로 선보였다. 고사양 모델과 마찬가지로 사파이어 R9 270X도 DirectX 11.2를 비롯한 모든 최신 게임 향상 기능을 지원한다. 1280 스트림 프로세서와 2GB GDDR5 메모리를 탑재하여 가장 극한적인 설정에서도 우수한 성능을 제공하며 경쟁사의 동 가격대 제품에 비해 더 높은 성능을 보여준다.

사파이어 R9 270X TOXIC 에디션은 R9 280X 모델과 동일한 새 Tri-X 쿨러 디자인 그리고 고품질 구성품을 공유한다. 또한 극한적인 팩토리 오버클럭으로 동일 제품군에서 가장 빠른 성능을 가지고 있다. 사파이어 R9 270X Vapor-X 모델은 2세대 Vapor-X 쿨러 디자인을 채택하여 가볍지만 업계 최고 수준의 정숙성과 고효율 냉각 성능을 가지고 있다. 마지막으로 사파이어 R9 270X Dual-X 모델은 검증된 사파이어 Dual-X 기술을 사용하여 동급 최강의 비용 대비 성능을 구현했다.

모든 라데온 R9과 R7 제품은 AMD의 최신 GCN 아키텍처를 사용했다. 이 모든 제품은 AMD 아이피니티(Eyefinity) 기술로 다중 모니터 지원과 3D 입체 영상을 위한 AMD HD3D 기술을 지원한다. 또한 다중 그래픽카드 연결로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한 AMD 크로스파이어(CrossFire) 기술도 지원한다.

사파이어 R9 280X와 사파이어 R9 270X 제품은 2013년 10월 11일부터 전국 주요 컴퓨터 전문 판매점과 G마켓, 옥션, 11번가 등의 온라인 마켓 플레이스에서 구입할 수 있다.

사파이어 라데온 그래픽카드는 신뢰성 높은 부품 사용, 최적화된 설계 기술로 사용자로 하여금 자부심과 신뢰감을 갖게 해주며, 국내 공식 공급원인 이엠텍아이엔씨의 3년 무상 품질 보증 프로그램을 적용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