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Rock 메인보드의 국내공인 1호 유통사, 에즈윈(대표 박노선)에서는 ASRock H87 Performance 에즈윈로 인텔의 4세대 코어 프로세서, 하스웰 i5-4670K를 6.1GHz로 오버클럭 하는데 성공했다고 전했다.

ASRock H87 Performance 에즈윈은 오버클럭을 지원하지 않는 H87칩셋을 장착했음에도, 최근 업데이트 된 바이오스에서 Non-Z OC 모드를 추가, 오버클럭을 지원 사실이 알려지며 시장에서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특히, 이 제품은 오버클럭 지원 소식이 알려지기 전에도 Fatal1ty 시리즈 고유의 블랙-레드 디자인과 다양한 게이밍 지원 기능까지 더해져 소비자의 구매만족도가 높은 제품이었다.

국내의 유명 오버클럭커 남대원씨에 의해 달성된 6.1GHz의 기록은 i5-4670K 하스웰 CPU의 기본클럭인 3.4GHz를 약 80% 오버클럭 한 결과이며, CPU의 냉각을 위해서는 액화질소(LN2) 가 사용되었다. 이번 결과는 ASRock H87 Performance 에즈윈의 오버클럭 능력이 Z87과 비교해 큰 차이가 없고, -70℃ 보다 낮은 온도에서도 콜드버그 없이 기록 달성이 가능했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 하다.

남대원씨는 "출시당시, 오버클럭을 지원하지 않던 8페이즈 전원부의 H87 메인보드임에도, ASRock H87 Performance 에즈윈은 예상을 뛰어넘는 우수한 오버클럭 성능을 보여주었으며, Z87 메인보드와 비교해도 그 차이를 느낄 수 없었습니다." 라고 밝히며, 프로파일 모드와 수동 오버클럭 모드를 동시에 지원하는 Non-Z OC 와 ASRock H87 Performance 에즈윈에 대해서도 큰 만족을 나타냈다.

에즈윈 마케팅 담당자는 "Fatal1ty 시리즈 고유의 디자인과 기능외에도, H87의 오버클럭 지원이라는 획기적인 무기를 장착한 ASRock H87 Performance 에즈윈에 대한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라고 밝혔다.

ASRock H87 Performance 에즈윈은 ASRock 메인보드의 한국공인1호 유통사, 에즈윈을 통해 3년간의 무상보증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제품에 대한 문의는 ㈜에즈윈 영업부 (02-701-6350) 를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