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파스캔 Displays(대표 류영렬)가 높은 투과율로 색상 표현이 뛰어난 ADS 광시야각 패널을 적용한 24형 LED 모니터 ‘알파스캔 프레스티지 2413 ADS LED’를 출시했다.

신제품은 HDMI 입력단자가 2개 구비되어있어 케이블을 뺐다 켰다 하는 번거로움 없이 간편하게 멀티미디어 기기(셋톱박스 포함)를 즐길 수 있고, 1920x1080 Full HD 화면을 통해 선명하고 실감나는 화면을 제공한다. 그 외에도 최근의 모니터 동향이 DVI 단자를 빼고 HDMI를 2개 제공하여 다수의 고객들이 DVI가 없는 것에 아쉬움을 표하고 있는 것에 착안하여 DVI단자도 포함을 시켰다. 또한, 3W 2채널 스테레오 스피커가 내장되어 있으며, 헤드셋이나 이어폰 연결을 위한 오디오 아웃 단자도 갖추고 있다.  이러한 알파스캔 2413 ADS의 강화된 오디오 기능(HDMI단자, 빌트인 스피커, 헤드셋 출력단자)은 셋톱박스에 연결하여 TV 겸용으로도 활용하고자 하는 사용자 환경에 최적화되도록 설계되었다. 또한, HDCP를 지원하여 DVD 플레이어, 블루레이 등 다양한 기기를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16:9 와이드를 선호하는 엑스박스 360, 플레이스테이션 3 등 콘솔 게임기와의 확장성이 탁월하다.

이 제품에 적용된 최신 ADS 패널은 높은 투과율이 장점인 광시야각 패널로 정확하고 선명한 색상표현과 훌륭한 화질을 제공하며, 상하좌우 178도의 넓은 시야각을 제공하여 사무, 인터넷 검색 등의 일반적인 용도는 물론 그래픽 디자인, 웹 개발, 포토샵 등 전문적인 작업용으로도 손색이 없다.  또한 5ms의 빠른 응답 속도와 5백만대 1의 동적명암비로 동영상 감상이나 게임 시 잔상없는 깨끗한 화면을 볼 수 있다.

알파스캔 2413 ADS는 모던한 울트라 슬림 디자인에 블랙 수퍼 하이글로시로 마감하였으며, 화면 하단부의 프리미엄 터치식 버튼은 제품을 더욱 세련되고 감각적으로 업그레이드했다.  100mm x 100mm 표준 규격의 베사홀이 있어 사용환경에 따라 일반형 또는 벽걸이 형으로 사용 가능하며, 다기능 스탠드를 장착할 경우 작업 환경에 맞도록 높낮이 조절, 피봇, 스위블, 틸트 기능을 이용하여 오랜 작업 시간으로 인한 신체적 긴장을 완화할 수 있다.

2413 ADS는 광시야각 패널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최고 수준의 에너지 효율로 전력 소모량을 크게 낮춰 전기 요금을 줄일 수 있으며, 대기전력 또한 정부 규정인 1.0W의 70%를 절감한 0.3W에 불과한 대기전력저감 우수제품이다. 또한 인체에 유해한 물질을 사용하지 않은 LED 백라이트를 사용한 친환경 제품이다.

알파스캔 국내사업부 김형일 이사는 “24형 광시야각 기존 제품이 단종된 이후 고객들로부터 24형 광시야각 신제품에 대한 꾸준한 문의가 있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다양한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는 제품을 계속해서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