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는 月刊 [아이러브PC방] 6월호(통권 271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간드로메다가 서비스하는 <웹삼국지2>는 지난 5월 대규모 업데이트 분위기를 더하는 게임 OST까지 공개하면서 유저들의 호평을 받았다. 뮤직비디오까지 공개된 ‘비선(悲先)’은 애잔한 멜로디와 함께 대중에게 친숙한 가수 배다해가 마이크를 잡아 화제가 되었다. 게임 마니아로 알려진 배다해를 만나 게임과 PC방에 대해 물었다.

   

Q. 인기 웹게임 <웹삼국지2>를 통해 지난 5월 공개된 ‘비선’ 뮤직비디오가 배다해씨 팬들은 물론, 게임 유저들 사이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소감이 듣고 싶습니다.
A. 게임 OST는 처음이에요. 메이킹 필름까지 많은 시간을 투자해서 만들어진 만큼 애착도 깊고, 무엇보다 많이 좋아해주신다니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으로서 너무 기쁩니다. ^^

Q. <웹삼국지2>와 ‘비선’에 대한 간략한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A. <웹삼국지2>는 항상 인터넷 서핑만 하던 브라우저에서 수준 높은 그래픽의 삼국지 게임을 해볼 수 있다는 게 큰 장점인 것 같아요.
OST ‘비선’은 애절한 분위기가 특징입니다. 슬픔 먼저라는 제목처럼 사랑의 기억을 남기고 님을 떠나보내야 하는 여자의 마음을(이게 초선이죠~) 전하고 있죠. 노래 제목과 슬픈 가사, 곡의 구성까지 녹음을 하면서 감정을 끌어내기 위해 많은 도움이 되었고요.

Q. 간드로메다 관계자에게 들은 바에 의하면 이번 OST 오디션에는 쟁쟁한 가수들도 낙방했다고 알고 있습니다. 최종 합격의 비결이 궁금합니다.
A.아무래도 제 목소리 때문인 것 같은데요? 아님 외모? 장난이구요. 하하하. ‘비선’은 아련하면서도 강렬하고 여성스러우면서도 강인한 여자의 마음을 표현한 곡입니다. 제 음색이나 노래 스타일이 곡과 잘 어울린다고 생각하신 것 같아요. 제가 봐도 잘 어울리는 것 같…. ^^

Q. 게임 유저들 사이에 배다해씨는 게임 마니아로 유명한데요. 배다해씨가 게임의 매력은 무엇입니까?
게임은 하나의 예술이죠! 어릴 적에는 그저 시간 때우기 혹은 일탈 같은 느낌이었다면 조금씩 나이가 들어가면서 게임은 제 인생에 작은 한 부분으로 자리 잡았어요. 그리고 예술의 한 분야인 것 같아요.
게임을 플레이하면 스트레스가 풀리고, 승리 전략도 구상해 집중하게 되고, 더 나아가기 위해 노력하게 되잖아요? 저는 게임이 참 생산적이라고 생각해요.

Q. PC방에서 겪은 인상적인 에피소드가 있다면 소개 부탁드립니다.
A. 저는 게임을 할 때도 완전히 몰입해 플레이하는 편인데요. 얼마 전 PC방에 갔을 때도 게임을 하면서 완전히 몰입하는 바람에 저도 모르게 괴성에 가까운 환호성을 지른 적이 있어요. 주변에 계신 손님들이 전부 일어나서 무슨 일이인가 하고 쳐다보셨어요. ㅎㅎㅎ
그리고 제가 먹는 것도 좋아해서 PC방 먹거리를 너무 많이 먹어서 사장님이 나중에는 서비스로 콜라까지 주셨어요. ○○○○ PC방 사장님 고마워요~♡

Q. 마지막으로 전국 PC방 사장님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 한마디가 있다면?
A. 쾌적한 환경! 맛있는 음식!! 적절한 조명!!! 그리고 마지막으로 편안한 의자!!!!
저는 장시간 머무르는 경우가 많다보니 아무래도 자리가 넓고 의자가 편한 PC방으로 가게 되더라구요. 앞으로도 PC방이 게임하기 편해서 자주 찾게 되는 그런 장소로 남아주길 바랍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