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는 月刊 [아이러브PC방] 4월호(통권 269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프로야구 시즌 개막과 함께 온라인 야구게임들이 저마다 본격적인 행보를 시작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엔트리브소프트의 <MVP베이스볼온라인>은 실력파 뮤지션 윤하를 홍보모델로 발탁하고, ‘2013 월드 베이스볼 클래식(WBC)’ 응원가를 선보이며 야구팬과 게임 유저들의 눈길을 붙잡았다. <MVP베이스볼온라인>의 홍보모델 윤하를 만나 야구와 게임 그리고 PC방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봤다.

   

Q. 지난달 열린 WBC에서 윤하 씨의 응원가가 <MVP베이스볼> 유저들 사이에 반응이 좋았습니다. 소감이 듣고 싶습니다.
A. 대표팀이 초반에 탈락해 너무 아쉬웠지만, 기억에 오래 남는 작업이었습니다. 대표팀을 응원하는 노래를 만들고 직접 부르며, 가슴 벅찬 감동을 느꼈습니다. 새벽 늦게까지 녹음을 했지만 피곤한 줄 모르고 정말 기분 좋게 작업할 수 있었어요. 뮤직 비디오도 예쁘게 나와서 만족스러웠고요.^^ 여기에 팬 분들께서 많은 관심을 가져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Q. 공중파, 케이블, 라디오도 모자라 이번에는 엔트리브소프트의 야구게임 <MVP베이스볼온라인> 홍보모델을 통해 온라인게임으로 활동영역을 넓혔는데, 구체적으로 어떤 활동을 하게 되나요?
A. <MVP베이스볼온라인>도 알리고, WBC 때 국가대표 팀을 응원했던 것처럼 한국 프로야구를 응원하고 알리는 역할을 합니다. 한국 프로야구 관중 1000만 시대를 여는데 제가 일조하게 된다면 기쁠 것 같아요.^^ <MVP 베이스볼 온라인>을 주목해주시면 저 윤하의 다양한 활동을 보실 수 있을 겁니다. 기대해주세요!

Q. <MVP베이스볼온라인>을 잘 모르는 사람들을 위해 이 게임에 대한 간략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또, <MVP베이스볼온라인>에 점수를 매긴다면 몇 점을 주고 싶으신지 궁금합니다.
A. <MVP베이스볼온라인>은 한국 프로야구를 선수가 되어 즐길 수 있는 실사형 온라인 야구 게임입니다. 선수들 얼굴도 실제 얼굴과 정말 똑같아서 게임을 하는데 깜짝 놀랐어요. 또 실제 야구장에 서서 야구를 하는 것처럼 응원가들도 흘러나와서 마치 야구 선수가 된 듯한 기분이었습니다. 제가 홍보하는 게임이니 점수를 주면 당연히 100점 만점이죠!

Q. 평소 야구 관람이나 온라인게임을 즐기는 편인가요? 또, 좋아하는 구단이나 게임이 있다면?
A. 야구는 정말 매력적인 스포츠 중 하나라고 평소에도 생각하고 있어 시간 내서 많이 보려고 하는 편입니다. 개인적으로 특별히 응원하는 팀은 없지만, 이번 2013년부터 제9구단 NC다이노스 팀이 드디어 1군에 합류하게 되어서 벌써부터 많은 관심 갖고 지켜보고 있습니다. 멋진 플레이로 좋은 성적 거두시길 응원할게요.

Q. PC방과 관련된 에피소드가 있다면 소개 좀 부탁드립니다.
A. 아쉽게도 특별한 추억은 아직까지 없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친구들하고 게임도 하면서 추억을 쌓고 싶어요.^^

Q. 마지막으로 전국 PC방 사장님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 한마디 부탁합니다.
A. 전국에 계신 PC방 사장님! <MVP베이스볼온라인>이 사랑받을 수 있게 많은 관심을 부탁 드립니다.^^ 저 윤하도 곧 새로운 음반과 함께 본격적인 활동을 할 계획인데 응원 부탁드릴게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