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는 오늘 AMD 엘리트(Elite) A시리즈 APU (코드명:리치랜드(Richland)) 출시를 발표했다. 새로운 AMD 엘리트 A시리즈 APU는 안면 인식 로그인 및 제스처 인식 기능, 이전 세대보다 향상된 그래픽과 연산 성능, 그리고 향상된 전력 관리 성능을 단일 칩에서 제공하며 혁신적인 사용자 경험을 전달한다.

AMD 클라이언트 사업 부문 부사장 및 총괄 책임자 번드 린하드(Bernd Lienhard)는 “고성능 AMD A시리즈 APU는 향상된 배터리 수명으로 놀라운 그래픽과 몰입감 넘치는 경험을 전달하며 지속적으로 깊은 인상을 제공하고 있다. AMD 엔지니어들은 전력 소모를 감소시키면서 동시에 프로세서 성능을 증대시키는 놀라운 일을 해냈다”고 말하며, “이번에 출시한 2013 AMD 엘리트 A 시리즈 APU는 제스처 컨트롤, 안면 인식, 풍부한 엔터테이먼트 및 실감나는 게이밍을 위한 새로운 소프트웨어를 함께 제공함으로써 사용자와 고객들에게 보다 다채로운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이전 세대와 같은 플랫폼 아키텍처와 AMD 라데온(Radeon) HD 8000 시리즈 그래픽을 결합하여 보다 빠른 성능과 향상된 전력 관리로 2013 AMD 엘리트 A시리즈 APU는 사용자들이 직장이나 집, 혹은 이동 중에도 노트북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게 한다.

새로 발표된 AMD 엘리트 A시리즈 APU는 함께 제공되는 소프트웨어 경험을 가속화하기 위해 통합 연산 및 그래픽 코어를 활용하며 이를 통해 사용자 경험을 현저하게 향상시킨다.

AMD 앨리트 APU는 AMD 안면 로그인(Face Login), AMD 제스처 컨트롤(Gesture Control), AMD 스크린 미러(Screen Mirror), AMD 비디오 엔터테인먼트 기능, AMD 스테디(Steady) 비디오 기술을 제공한다.

이 같은 AMD에 최적화된 소프트웨어는 이번 하반기에 일부 AMD 엘리트 A시리즈 APU기반 노트북에 탑재되어 선보일 예정이며, 다음 달부터 홈페이지(www.amd.com)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이전 세대 AMD A시리즈 APU 플랫폼 아키텍처(코드명 “트리니티(Trinity)”)에서의 기술 최적화와 향상된 그래픽을 통해 2013 AMD 엘리트 A시리즈 APU는 성능이 상당히 증대되었으며 최고급 기술들을 지원한다.

AMD는 최신 전력 관리 기술을 통해 전력/성능에서의 리더십을 유지하고 있다. 이러한 부스팅 및 대역폭 조절 기술들로 보다 지능적이고 높은 연산 및 그래픽 코어 성능을 통해 PC반응성을 향상시키고 배터리 수명을 연장한다. AMD 올데이 파워(AllDay Power)에 기반해 설계된 2013 AMD 엘리트 A시리즈 플랫폼은 최대 7.9시간 웹브라우징 사용 및 5.7시간 HD 비디오 재생이 가능하고, 시간당 55와트로 최대 10시간의 유휴 배터리 수명을 제공한다.

2013 AMD 엘리트 A시리즈 APU를 기반으로 한 고성능 노트북 및 일반 노트북은 일부 지역에서 이번 달 부터 출시된다. 

새로운 저전력 및 데스크탑용 AMD 엘리트 A시리즈 APU는 2013년 상반기에 발표 및 출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