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방의 불황과 관계없이 PC관련 유통시장이 듀얼코어 CPU와 윈도우즈 비스타, NVIDIA의 8000시리즈 그래픽카드의 리드로 활발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이 치열한 시장에서 왕성한 활동을 보이며 선전하고 있는 제이씨현시스템(이하 제이씨현)을 찾아 PC관련 유통시장의 현 주소와 앞으로의 사업방향에 대해 들어보았다.

제이씨현 하면 먼저 크리에이티브(Creative)가 떠오를 것이다. 크리에이티브 사운드카드의 국내 유통으로 PC부품 유통사업에 뛰어들었기 때문이다. 1997년 코스닥에 등록 후, 98년 INTEL CPU와 삼성전자 HDD 유통을 시작하며 사업을 확장해 나갔다. 1999년에는 대만의 기가바이트 메인보드와 HP의 데스크젯, 스캔젯 부문 국내 공급 계약을 체결하여 PC 부품의 라인업을 구축하면서 명실상부한 PC관련 전문유통기업으로 자리 잡아갔다.

   
 

 
 

▲ IT사업본부 최유길 부장

 
제이씨현은 현재 PC부품 유통의 IT사업과 더불어 SUN mycrosystems, 보안, 기업 솔루션의 시스템 사업, 정부조달 사업, 하드웨어 웹진을 운영하고 있다. 그 중 핵심사업이라 할 수 있는 IT사업부의 최유길 부장을 만나 제이씨현의 전반적인 사업내용과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들어보았다. 다음은 최유길 부장과의 인터뷰 내용이다.

▶ 회사 소개를 간단히...
▷ 제이씨현시스템은 한마디로 말해 IT관련 비즈니스 기업이다. 현재 AMD CPU, 기가바이트의 메인보드와 그래픽카드 등 PC 부품과 SUN mycrosystems의 서버 및 스토리지 유통,보안 솔루션 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다.

▶ 현재 PC관련 유통시장의 상황은 어떤가?
▷ 외부환경에 의해 시장의 흐름이 좋아지고 있는 상황이라고 할 수 있겠다. 듀얼코어 CPU, NVIDIA의 8000시리즈 그래픽카드, Windows VISTA가 시장을 주도하면서 활발하게 움직이고 있다. 제이씨현 역시 신제품 출시 등으로 바쁘게 움직이고 있다. 당분간 이런 현상이 지속될 것으로 본다.

   
 

▲ 제이씨현시스템(주) 고객센터

 

▶ PC방 시장을 어떻게 보는가?
▷ PC방은 큰 비중을 차지하는 아주 중요한 고객중의 하나다. 제이씨현도 패키지 상품 등 PC방 전용상품을 만들어 판매중이다. 요즘들어 판매량이 조금씩 줄어드는 상황이다. 현재 PC방의 상황이 좋지 않다는 것을 아이러브 PC방을 통해 알았다. 하루빨리 PC방 시장이 예전처럼 활발해졌으면 한다.

   
 

▲ 업무에 열중하는 고객센터 직원

 
▶ PC방 시장에 대한 마케팅 현황과 앞으로의 계획은?
▷ PC방 전용 패키지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공급함과 동시에 다양한 GIFT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고객센터에 PC방 업주들을 위한 Quick 서비스 코너를 마련해 운영하고 있고, 제품에 특이한 증상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직접 방문처리 하기도 한다. 경쟁력 있는 제품과 품질로 PC방에 대해 지속적인 프로모션을 계획 중이며, PC방에 대한 A/S에도 만전을 다할 생각이다.

▶ 현재 마케팅에 주력하는 신제품이 있다면...
▷ 기가바이트 GA-P35-DS3R, GA-965P-DS3 메인보드.
가바이트 GeForce 8600GTS 256MB Silent-Pipe 3 [슈프림 커맨더],
GeForce 8600GT 256MB Silent-Pipe2.5 [슈프림커맨더] 그래픽카드.
AMD 애슬론64 X2 브리즈번 3600+, AMD 애슬론64 X2 윈저 5200+EE CPU에 주력하고 있다.

▶ 아이러브PC방 독자(PC방 업주)들께 한마디...
▷ 먼저 PC방이라는 문화를 만들어 준 PC방 사장님들께 감사드린다. 오랜 불황과 PC방에 관련된 여러 가지 규제들로 인해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하루빨리 불황을 타개할 수 있는 새로운 아이템이 나와 주길 고대한다. PC방 업주들도 스스로 경쟁력을 향상시키고, 불황을 극복할 여러 방법을 모색해 나갔으면 한다. 제이씨현도 PC방에 제공할 다양한 마케팅을 연구하고 준비하겠다.

   
 

▲ 제이씨현시스템(주) 사옥

 

▶ 아이러브PC방에 하고싶은 말이 있다면...
▷ 아이러브PC방을 통해 PC방을 이해하고, 시장의 흐름을 파악하고 있다. PC방 업주들께 다양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해주고, 그들을 대변할 수 있는 힘있는 매체가 되길 바란다. 아이러브PC방이 창간 8주년 맞이한 것으로 알고 있다. 그동안의 노고에 감사하며, 창간 8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

제이씨현은 PC방과 밀접한 기업이다. 취급품목 뿐만 아니라 활발하게 사업을 전개한 시기도 PC방의 역사와 깊은 관계가 있다. 제이씨현은 경쟁력과 품질을 갖춘 다양한 제품으로 PC방을 위한 마케팅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했다. 앞으로 제이씨현의 행보에 관심을 갖고 지켜보자.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