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 규모의 게임대회인 월드사이버게임즈(이하WCG)가 지난 5월 오픈한 WCGZone.com (www.wcgzone.com)에서 스타크래프트, 워크래프트3, 피파06 종목의 “WCGZONE 월별 정기리그”가 진행되고 있다. 게임을 즐기고 싶은 사람은 누구나 장소와 시간에 상관없이 온라인 상의 WCGZONE 월별 정기리그에 참여할 수 있다.

WCGZone.com은 별도의 WCG 서버를 통한 연중 온라인 상시대전 사이트로, 선수별 랭킹 및 리플레이 제공 서비스, 그리고 게이머 온라인 포럼 등을 제공하며, 월별 정기리그는 성별, 나이, 국적 등 기타 조건에 상관없이 오로지 실력에 따라 랭킹이 결정되는 온라인 토너먼트이다.

게이머의 승패 기록에 따라 점수를 책정하는 래더 방식으로 운영되며, 점수는 보통 체스에 쓰이는 ELO 랭킹 산정방식으로 계산된다. ELO 랭킹이란 자신보다 상위에 랭크된 게이머를 이기면 많은 점수를 얻고 하위에 랭크된 게이머에게 이기면 낮은 점수가 책정 되는 방법이다. 이 같은 방법으로 합산된 점수는 월별 순위에 반영되어 매달 갱신되며, 매달 1위부터 3위까지의 게이머들은 인텔 CPU, 사운드카드, WCG 기념품 등 다양한 상품을 받게 된다.

WCG 주관사 ㈜인터내셔널사이버마케팅 (대표: 김형석)의 오원석 부사장은 “5월부터 시작된 짧은 서비스 기간에도 불구하고 WCGZone.com은 전세계 많은 게이머들의 관심을 받고 있으며, 매일 8,000 건 이상의 방문자를 기록하고 있다. WCGZONE 월별 정기리그는 단순히 컴퓨터 게임을 하는 것 이상의 재미로 온라인 상에서도 실제 경기를 즐기는 분위기를 선사할 것”이라며, “전 세계 게이머들의 WCGZONE 월별 정기리그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향후 상위랭킹을 기록하는 선수에게는 WCG 그랜드 파이널 심판 자격 부여 또는 각 국 국가대표선발전에 진출 시드 부여 등을 검토할 예정이다.”라고 덧붙였다.

WCGZONE 월별 정기리그에 참여할 게이머들은 WCGZone.com에서 회원 가입을 한 후, WCG 게임 런칭 프로그램인 GamOn을 설치하면 바로 참여할 수 있다.

WCGZONE 월별 정기리그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은 WCG 공식홈페이지 (www.worldcybergames.com)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 1위 : CPU (Intel EE 3.73) + Creative Sound Blaster Audigy (사운드카드) + WCG 모자 + WCG 티셔츠 2매 + WCG 스티커 5매 + 헤드셋
- 2위 : CPU (Intel EE 3.73) + Creative Sound Blaster Audigy (사운드카드) + WCG 모자 + WCG 티셔츠 1매 + WCG 스티커 5매
- 3위 : CPU (Intel EE 3.73) + WCG 모자 + WCG 티셔츠 1매 + WCG 스티커 5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