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M 넷마블(부문대표 조영기)이 서비스하고 반다이코리아가 기획, 소프트맥스에서 개발한 <SD건담 캡슐파이터 온라인(이하 SD건담)>이 10월 정기 업데이트로 20일 신규 S랭크 유닛과 캡슐머신, 미션전을 공개한다.

이번에 공개되는 S랭크 유닛 ‘크로스본 건담 X3’는 우주해적의 신념을 이어받은 크로스본 건담 3호기로, 신기술인 ‘무라마사 블래스터(빔)’와 I필드 발생장치를 무장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빔과 실탄 두 가지 속성의 사격 무기를 다 갖춰 접근전과 원거리전 모두 대응할 수 있는 멀티 플레이가 장점이다. 단, 가동시간에 제한이 있어 다루기 어렵지만 최강의 파괴력과 방어능력을 겸비해 단기전투에서 파워풀한 전투력을 자랑한다. 

또,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원작을 배경으로 한 신규 미션전 ‘건담강탈’도 공개된다.

‘건담강탈’은 애니메이션 ‘기동전사 건담 0083’의 1~4화를 바탕으로 구성된 미션으로, 강탈당한 건담 시작 2호기를 뒤쫓고 공격받는 건담 시작 1호기와 아군 전함을 호위하는 임무를 수행해야 한다.

강력한 연계 공격을 퍼붓는 적들에 맞서 모든 난이도를 완료하면 ‘자쿠II F2형(연방군 사양)’ 조합식에 도전할 수 있으며, Expert 모드에서는 ‘자쿠II F2형 (노이엔 비터 탑승기)’도 기대할 수 있다.

이외에도 캡슐머신 65호기가 추가된다. 65호 캡슐머신의 유닛구성은 비밀의 AR랭크와 BR랭크 그리고 A랭크 ‘가이아 건담’과 제간 ‘M형’, ‘R형’, ‘D형’ 등 총 6종이 조합되어 선보인다.

한편,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시스템 영역이 보강되어 전투 피드백 연출이 강화되었으며, 도움말 이용화면이 개선되었다.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SD건담 캡슐파이터 온라인> 홈페이지(http://gundam.netmarble.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