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진 축구 감독이라면 미녀 비서는 필수!

풋볼 매니저 온라인의 공식 도우미 ‘공서영’, ‘차유주’

스포츠채널 아나운서 : 공서영, 차유주

지난 9월 1일 국내에 최초로 공개한 <풋볼 매니저 온라인>은 사실성 높은 최신 매치 엔진을 기반으로 유저가 직접 축구 구단을 운영하고 전세계 유명 축구 선수를 관리하는 ‘풋볼매니저’ 시리즈의 특성을 그대로 살리면서, 유저간 PVP와 컴퓨터와 경기하는 PVE 등 온라인 환경에 최적화시킨 시스템을 결합한 게임이다. 홍보모델 겸 게임내 비서로 출연하는 스포츠채널의 공서영, 차유주 아나운서에게 게임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봤다.

   
  ▲ 사진설명 : KTH 풋볼 매니저 온라인 홍보모델 좌) 공서영 아나운서, 우) 차유주 아나운서  

- 각자 자기소개를 부탁 드립니다. 그리고 최근 근황은?
[공] 안녕하세요 저는 kbs n 아나운서 공서영이예요.^^ 최근엔 각종 스포츠 현장에서 승장과 수훈선수를 인터뷰하며 전국을 돌고 있구요~ 이번에 <풋볼매니저온라인>에 게임 내 비서로 영입되서 홍보활동도 열심히 하고 있답니다.

[차] 안녕하세요~ "축구와 사랑에 빠진 여자 차유주입니다" 저는 주말마다 k리그의 경기 후 감독과 선수들의 인터뷰 하면서, 팬분들께 그라운드의 감동을 전해 드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tbs 축구전문프로그램 "베스트11"을 통해서 인사드리고 있습니다.

- 게임에서 비서로도 등장하는데 게임에 어떻게 나오는지 보셨나요?
[공] 저도 아직 사진으로만 본 상태인데 유저들의 게임내용에 따라 웃는 얼굴부터 찡그린 얼굴까지 다양한 표정과 동작으로 게임을 더 재미있게 즐길 수 있게 하는 감초 역할을 맡지 않을까 합니다.

- 유저들이 비서를 선택하는 방식일 것 같은데 유저들에게 선택 받을 자신이 있는지
[공] 글쎄요… 함께 비서역할을 맡은 차유주 아나운서 또한 정말 매력적이라 경쟁의식이 드는 것도 사실인데요. 볼수록 빠져드는 제 매력에 유저들이 퐁당~하길 기대해 봐야죠. 잘 부탁 드려요 여러분~

[차] 이미지가 다르고 역할 또한 다르기 때문에 유저님들 취향(?)에 따라 팀에 어떤 비서가 어울릴지 고심하셔서 저를(?) 고르실거라 생각합니다. 저는 팀의 사기도 올려주고 축구선수들과 축구팬들에게 활력을 주는 분위기 메이커 역할을 맡고 있답니다.

- 축구에 관해 박학다식(?) 할 것 같은데 각자 응원하는 팀이나 선수가 있다면?
[공] 워낙 스포츠를 좋아하다 보니까 특정 팀이나 선수보다 전 각 팀에 좋아하는 선수들이 거의 한 두 명씩은 있거든요. 그래서 이런 질문을 받으면 늘~ 역시 맨유의 박지성! 이라고 답한답니다.
[차] 박지성선수때문에 유럽리그를 보기 시작했는데요. 저도 빠져버렸답니다. 기회를 잘잡는 치차리토 선수 좋아하구요~ 빠른 역습이 멋집니다. 바르샤가 너무 잘해서 챔스 패한거 넘 아쉽네요 ㅠㅠ 갑자기 다시 패배의 아픈 기억이…

- 개인적으로 즐기는 게임이 있다면?
[공] 요즘은 시간이 없어서 이동시간에 태블릿 피시를 이용한 간단한 게임만 하는데요. 예전엔 와우 만렙 유저였어요 ㅎㅎㅎㅎ;

[차] 위닝일레븐!! 동생과 함께 하는데요~ 친척들이 다 남자라서 명절이나 친척들 모이거나 하면 무조건 위닝을 합니다. 전 깍두기로 껴주는데요 해외축구 공부에 큰 도움이 된답니다.

- 비서 컨셉의 화보도 촬영하셨는데 촬영 중 기억에 남는 일화가 있다면?
[공] 그저 재미있었던 기억인데. 아! 제가 촬영 며칠 전에 넘어지는 바람에 양 무릎이 심하게 까져서 반창고를 붙이고 촬영할 수 밖에 없었거든요. 그래서 전신 샷은 무릎부분에 포토샵을 부탁 드리고 촬영 했습니다. 사진엔 없죠? ㅎㅎ

- PC방 하면 떠오르는 이미지는? 개인적으로 PC방과 얽힌 에피소드를 소개해주세요.
[공] 저에게는 한 때 집(?)같은 곳이었어요 ㅎㅎㅎ 게임 하는 걸 좋아해서 친구들이랑 모여서 게임도 하고 PC방에서 먹는 컵라면은 왜 더 특별히 맛있는지… 많이 먹고 오랜 시간 있는 바람에 늘 나오며 계산할 때는 돈을 많이 냈었죠^^; 그럴 땐 살짝 민망하기도 했어요.

[차] 스포츠 아나운서 일을 하기 전에 3년 정도 음악방송과 게임방송(온게임넷)을 했었는데요. 온게임넷에서 '전국PC방 랜파티'라는 타이틀로 여러 온라인게임을 진행했습니다. PC방에서 랜파티를 한다고(?)라는 생각에 첨엔 좀 의아했는데요. 전국PC방을 돌며 방송을 하다보니 친숙해질 수 밖에요 ^^

   

- 이젠 완연한 가을 날씨입니다 건강을 지키기 위해 추천하고 싶은 운동은?
[공] 등산이요? 저도 요즘 바쁜 일정으로 못하고 있는데요 등산을 꾸준히 할 때 확실히 체력적으로 많은 도움이 됐던 것 같아요.

[차] 전 숨쉬기 운동을 가장 많이 하구요^^ 공원이나 한강에서 자전거 타기를 하고 있는데 자연과 친해질 수 있는 운동을 추천합니다. 같이 자전거 타실래요?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