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PC방 “PC방 업주를 위한 모든 종류의 편의와 혜택을 준비하겠다”

PC방에서 손님들이 가장 많이 즐기는 온라인 FPS, 온라인게임 순위 FPS장르 1위 게임, 모두 <서든어택>를 나타내는 수식어이다. “PC방에서 총소리가 들리면 십중팔구는 <서든어택>이다.” 라는 말처럼 <서든어택>은 PC방에서 가장 인기있는 FPS게임으로 지난 7월 11일 넥슨으로 서비스 이관되어 지난 8월 31일까지 약 한달간 성수기 기간동안 무료로 제공되며 PC방 업주들의 호응을 이끌어냈다. 이에 아이러브PC방은 넥슨PC방을 운영 관리하고 있는 넥슨 네트웍스를 찾아 <서든어택>의 향후 서비스 계획에 대해 들어보았다.

 

   

 

   

● 넥슨에서 서든어택 PC방 서비스를 진행하게 되었는데, PC방 서비스 정책의 핵심요소를 꼽자면?
PC방 서비스의 안정적인 이관을 통해 <서든어택>유저들이 PC방을 통해 좀 더 재밌는 플레이를 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 PC방 업주들 입장에서는 요금제가 기존 정액제에서 정량제로 바뀐 것이 가장 변화인데, 정량제를 채택하게 된 이유를 알려 주십시오.
약 1개월간 온라인 및 고객센터를 통해 PC방 업주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과정을 거쳤으며, 그 결과 정량제를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사용하지 않으면 과금되지 않고, 사용한만큼 과금된다는 점에서 무엇보다 합리적인 방식이며 대다수 중소 영세매장들의 경우 기존 대비 과금 부담이 낮춰질 것으로 생각됩니다.

● 서든어택 사용시간이 많은 일부 PC방에서는 전에 비해 요금이 상승할 것으로 우려하고 있는데, 이를 보완하기 위해 페이백 제도를 준비 중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페이백 제도에 대한 설명을 부탁 드립니다.
지난 2011년 9월 1일부터 오는 2012년 8월 31일까지 1년 동안 각 매장별 <서든어택> 과금 사용량에 따라 최대 70%까지 무료시간으로 지급해드릴 예정입니다. 이는 사용시간이 많은 일부 PC방의 과금부담을 낮추고 PC방 온라인게임 상위 10개 게임중 가장 저렴한 수준의 시간 단가로 공급되는 것과 마찬가지 효과를 거둘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세부적인 페이백 혜택은 아래와 같습니다.

 

   

전월 <서든어택> 사용시간 구간에 따라 (상기 표 참조) 익월초 서든어택 무료정량시간을 지급합니다. 전월 서든어택 사용시간 구간의 산정은 서든어택(유료+무료) 사용시간으로 하며, 익월 초 지급되는 <서든어택> 무료정량시간은 전월 <서든어택> 유료 사용분에 대해 지급비율만큼 지급됩니다.

● 최근 진행한 이벤트가 유저들 사이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PC방 이용율도 올랐는데, PC방에서 체감할 수 있는 추가적인 이벤트 계획이 있으신지?
<서든어택> 유저를 대상으로 한 지역단위 PC방 대회 개최를 고려하고 있으며, PC방에서 접속하는 유저를 대상으로 온라인 전자쿠폰을 지급하여 별도의 등록 절차없이 빠르게 게임에서 활용하실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습니다. 또한 총 상금 약 9천만 원 규모의 전국PC방 대회가 9월부터 진행 될 예정입니다. 그리고 많은 PC방 유저들에게 다양한 혜택이 빠르고 쉽게 제공될 수 있도록 기존의 인쇄용 쿠폰에서 온라인전자쿠폰 도입을 추진 중에 있습니다. 자체적으로 PC방 대회를 개최하길 원하시는 업주 분들에게 대회개최를 위해 필요한 지원을 해드리는 내용도 준비 중입니다.

● 기존 서든어택의 PC방 리그를 더욱 확대하거나 새로운 형식으로 개편하실 계획이 있으신지 e스포츠 리그 및 PC방 대회를 통한 게임의 활성화 방안을 알려주세요.
현재 심도 깊은 논의와 준비를 하고 있으며, 조만간 최종 확정되는 내용에 대해 다시 말씀 드릴 예정입니다. 넥슨으로 서비스 이관 이전에는 PC방만을 위한 별도의 리그가 없었는데, 앞으로 챔피언스리그와 연계된 전국 단위의 PC방 리그를 정기적으로 진행 할 예정입니다.

e스포츠리그는 현재 챔피언스리그가 그 역할을 하고 있으며, 챔피언스리그는 총 상금 2억원, 1등 상금 1억원 규모로 세계최대 규모의 단일 종목 대회입니다. <서든어택>은 이 챔피언스리그를 연간 3회 진행하여, 챔피언스리그를 더욱 견고하게 발전시켜 나갈 것입니다.

● 서든어택 서비스 이후 넥슨PC방의 가입 현황은?
전국 대다수 매장이 이미 넥슨PC방에 가입한 상태에서 <서든어택> PC방 서비스를 시작하게 되었기에 수치상 큰 변화는 없습니다.

● PC방 대상 프리미엄 혜택을 크게 강화한다고 알려졌는데 구체적인 내용은?
최근 여름 시즌에 넥슨 PC방 <서든어택> 혜택 강화를 1,2차에 걸쳐 진행했습니다. 1차 혜택 강화 때, 어메이징모드 전용 아이템을 모두 넥슨PC방에서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PC방 추가 획득 경험치를 200%에서 250%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2차 혜택 강화 때는 넥슨 PC방에서 접속 시 매일매일 랜덤으로 아이템을 받을 수 있는 보급상자를 제공하였고, 50시간 플레이 시점마다 각종 캐시아이템 등 인기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보급상자를 제공하였습니다. 또한 PC방에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전용 캐릭터도 추가됐습니다.

● 아이러브 PC방의 독자인 PC방 업주들에게 한마디 부탁 드립니다.
지난 7월 11일부터 8월 31일까지 여름 성수기 기간동안 제공되었던 <서든어택> PC방 무료서비스를 통해 PC방 운영에 많은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서든어택>에 많은 관심과 격려를 부탁 드립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