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방이 살아야 게임사도 살 수 있습니다. 엠게임은 PC방 입장에서 다양한 정책을 펼쳐왔고 또 앞으로 계속 PC방과 더불어 함께 부흥할 수 있도록 노력 하고자 합니다.”

 

   
  ▲ 엠게임 PC방 사업부 기철 실장  

엠게임은 올해 다양한 PC방 정책들을 선보이며 PC방 끌어안기에 적극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 미션PC방 서비스의 경우 PC방과 고객 모두를 위한 실질적인 혜택이 돌아가는 좋은 이벤트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 엠게임은 최근 <아르고>와 <애니멀워리어즈>를 오픈했으며 이어서 하반기중 <발리언트>의 공개서비스를 준비하는 등 바쁜 일정을 보내고 있다. 이에 아이러브PC방에서는 엠게임의 PC방 사업팀 기철 실장을 만나 엠게임의 PC방 정책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봤다.

1) 올해 엠게임이 PC방 사업에 주안점을 두는 이유가 있다면?

PC방이 살아야 게임사도 살 수 있기 때문입니다. 엠게임은 PC방과 상생정책을 지속적으로 펼쳐왔습니다. PC와이즈 무상지급정책, 마스터하드 무료제작, 업주대상 게임혜택인 PC방 VIP카드까지 엠게임의 모든 PC방 정책은 내가 PC방 업주의 입장이라고 생각하고 진행한 것입니다. 그러나 PC방 매출에 직접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부분은 아니어서 왠지모를 아쉬움이 있었는데 이번 미션PC방 서비스가 PC방 업주분들의 고민을 조금이나마 풀어드린 것 같습니다.

2) 업주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고 있는 미션 PC방에 대한 개략적인 설명을 부탁드립니다.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PC방에 방문한 손님이 엠게임에서 제공하는 게임미션을 완료하면 업주님에게 직접 엠게임에서 지원금을 드리는 것입니다. 지원금은 PC방 무료 이용권 또는 현금 등의 형태로 지원되기 때문에 PC방 매출 향상 및 홍보에 직접적인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PC방 손님들이 엠게임의 새로운 게임을 접하면서 간단한 미션을 수행하면 3~10시간 PC방 무료이용권을 받고 해당 무료이용권만큼의 비용은 엠게임에서 대신 지급하는 방식이죠. 유저들은 PC방 이용료의 혜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미션PC방을 찾는 계기가 될 수 있습니다. 즉, 저희 대신에 PC방을 통해서 게임홍보를 해주시는 것에 대한 실질적인 혜택을 PC방 업주님들과 유저 모두에게 드릴 수 있었습니다.

이미 7,8월에 해당 PC방에서 <아르고>, <애니멀워리어즈>로 각 PC방당 최대 60만원을 지급하는 미션PC방 이벤트를 진행한 바 있습니다. 미션은 5랩달성 시 1인당 3,000원을 지원했구요. 10월~12월에도 다양한 게임을 대상으로 계속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3) 일반 업주들은 게임을 즐기는 일반 유저와 마찬가지로 각종 의문사항이나 불만사항이 있을 때 고객센터로 전화를 걸어 문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사무적인 답변에 실망하는 경우가 많은데. 엠게임은 PC방 업주만을 대상으로 하는 PC방 전담 고객센터를 운영하는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합니다.

반드시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하여, 엠게임은 '엠게임 PC방 지사'에서 엠게임 가맹업주님을 위한 PC방 전담 고객센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4) 엠게임은 PC방 업주대상 '간담회' 등 국내 PC방 업주와 직접 커뮤니케이션을 하는 정기적인 행사나 별도의 통로를 가지고 계신가요?

PC방을 찾아가 현장에서 업주님들을 만나 다양한 의견수렴을 했는데 질문주신 것처럼 별도의 행사는 아직 진행하지 못했습니다. 좋은 취지이고 더 좋은 의견수렴의 장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앞으로 적극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5) 기존 <홀릭2>의 경우 PC방 프리미엄 서비스를 염두에 둔 'PC방 전용 던전' 등 게임내 시스템이 독특했습니다. 향후 다른 게임도 이처럼 PC방 프리미엄 서비스를 하실 계획이 있으신가요?

당연히 추가할 계획이 있고 현재도 진행중입니다. 엠게임의 거의 모든 게임은 기획단계부터 PC방에서 서비스되는 상황을 고려해 개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곧 오픈 될 <발리언트>의 경우도 PC방 콜로세움이나 던전 등을 적용할 예정입니다.

6) 향후 엠게임의 국내 PC방 사업 계획을 간략히 소개해주세요.

2가지로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첫번째로는 기간 진행하는 PC방 상생정책을 보다 더 활성화하는 것입니다. 미션PC방 서비스, 마스터하드 무상제공, PC복구 및 게임설치 등 그동안 잘 몰라서 이용하시기 어려웠던 각종 PC방 서비스의 내용을 적극 알리고, 그 혜택도 더욱 키워가도록 하겠습니다. 둘째로는 2010년 하반기에 진행할 포커, 사천성 미션PC방 이벤트와 <발리언트>의 공개서비스를 성공적으로 진행하는 것입니다. 성공하는 게임들이 많이 나와서 게임사도 좋고, PC방업주 분들도 고객들이 증가하는 결과로 나타났으면 좋겠습니다.

9) 마지막으로 아이러브PC방을 구독하시는 PC방 업주들에게 한마디

우리 PC방 업주님들 불경기에 너무도 수고가 많으셔요! 혹시 위에 말씀드린 미션PC방 PC와이즈 등 아직까지 안해보셨다면 꼭 한번 해보세요!  분명 만족하실겁니다. 앞으로도 더 좋은 혜택을 드리기 위해 저희도 더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