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린씨앤아이(대표 전덕규)가 서멀라이트(Thermalright)의 AIO 수랭 쿨러 ‘프로즌 워프레임(FROZEN Warframe)’ 시리즈를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프로즌 워프레임은 서멀라이트가 두 번째로 선보이는 LCD 탑재 수랭 쿨러다. 라디에이터 규격에 따라 240mm 모델과 360mm 모델이 블랙과 화이트로 나뉘어진 4종에 기본 번들팬 사양이 RGB를 지원하지 않는 360mm 블랙 색상 모델이 더해져 총 5종이 준비돼 있다.

프로즌 워프레임 시리즈는 CPU 자켓 상단에 2.4인치 IPS LCD 디스플레이가 적용됐다. 320×240 해상도를 지원하는 이 디스플레이는 450니트의 밝기와 24bit 트루 컬러를 지원해 전용 프로그램 ‘TRCC’를 통해 jpg, png, gif 이미지를 출력할 수 있다. 디스플레이는 CPU 자켓과 모듈 형태로 제작돼, 마그네틱을 통해 고정된다.

쿨러에 적용된 자사 쿨링팬 TL-P12는 2,000RPM의 회전으로 최대 풍압 2.63mmH2O, 최대 풍량 70.84CFM을 지원한다. 최신 서멀라이트 쿨링팬에 적용되고 있는 ‘자기 안정화 기술’을 통해 고속 회전에 따른 임펠러의 진동 문제를 완화, 낮은 작동 소음을 구현했다. 고분자 폴리머 소재를 편조 형태로 엮은 튜브는 내구성과 유연성을 모두 갖췄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