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는 ‘테일즈런너’에서 이용자들이 직접 맵을 제작하는 ‘맵 제작소’를 추가하고, 데저트킹덤의 마지막 콘텐츠인 ‘오시아스 타타임’을 업데이트했다고 2월 21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이용자들이 직접 테일즈런너의 다양한 지형지물을 사용해 플레이 가능한 맵을 제작할 수 있는 ‘맵 제작소’가 추가됐다. 맵 제작소에서 이용자들은 맵의 크기, 주행로 뿐만 아니라 장애물, 수영 지형, 절벽 등 맵 메이커 기능을 통해 이용자들은 쉽고 간단하게 본인만의 맵을 편집할 수 있다.

또한, 이용자들은 본인이 만들 맵은 인게임 목록에서 찾을 수 있으며, 다른 유저가 만든 맵은 다운로드를 통해서 플레이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싱글 플레이로 혼자만 맵을 즐길 수 있으며, 추후 추가 업데이트를 통해 본인 제작 맵 업로드, 유저간의 멀티 플레이 지원 등 다양한 방식으로 개선이 이뤄질 예정이다.

내달 6일까지 데저트 킹덤의 마지막 업데이트 ‘오시아스 티타임’ 이벤트가 실시된다. 오시아스 왕국의 모든 미션을 마친 런너들은 데저트 킹덤을 떠나기 전 인사로 오시아스의 왕족들과 티타임을 가질 수 있는데, 플레이와 퀘스트 보상 등으로 획득한 ‘오시아스 티백’ 아이템을 사용해 각 왕족 캐릭터에게 호감도를 얻으면 단계별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또한, 티타임을 통해 추가로 획득한 ‘호감의 증표’ 아이템은 교환 상점에서 다양한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다.

신규 아이템으로 9종의 신규 아이템 복장 세트인 ‘리틀 녹턴’ 세트를 얻을 수 있는 이달의 뽑기가 추가됐고, 스토리 캐릭터인 카인 / 엘림스 / 로로아 / 셀리아가 착용할 수 있는 신규 멜로우 복장 세트 2종을 획득할 수 있는 멜로우 퍼스널 뽑기판 2종이 공원에 추가됐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