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대표 이효율)은 100℃ 직접 분사 스팀과 115℃ 가열 스팀으로 듀얼 스팀 시스템을 적용한 20L 대용량 에어프라이어 ‘스팀쿡 마스터 듀얼스팀 오븐’을 출시했다고 1월 30일 밝혔다.

‘스팀쿡 마스터 듀얼스팀 오븐’은 풀무원의 스팀 테크놀로지가 적용됐다. 기존 스팀쿡 에어프라이어로 검증된 100℃ 직분사 스팀에 속까지 더욱 촉촉하게 조리할 수 있도록 아래에서 한 번 더 끓여주는 115℃ 가열 스팀을 탑재해 듀얼스팀 시스템을 완성했다. 듀얼 스팀을 통해 요리의 ‘겉바속촉’ 완성도를 높여준다.

여기에 고온 스팀(찜), 열풍(에어프라이), 복합 스팀(스팀프라이) 모드는 물론 로티세리, 오븐, 베이킹 전문 모드까지 총 6가지 조리 모드를 추가해 전문화된 조리영역까지 요리가 가능하게 했다.

열풍(에어프라이) 모드는 최대 230℃까지 온도 조절이 가능해 고온 조리가 필요한 삼겹살구이, 생선구이, 새우구이, 군고구마 등 전문 오븐구이까지 가능하게 했다.

360℃ 회전이 가능한 로티세리 기능을 기본으로 탑재해 조리 중간에 꺼내 뒤집지 않아도 돼 편리하게 속까지 골고루 익힌 음식을 즐길 수 있다. 로티세리 기능은 음식물의 기름까지 제거해 더욱 담백하고 건강한 요리가 가능하다.

베이킹 모드는 번거로운 발효, 토스트, 계란빵, 마늘빵, 스콘, 크루아상, 쿠키 등이 가능한 조리 알고리즘으로 까다로운 베이킹을 위한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한다.

풀무원 셰프가 개발한 41가지 자동조리 메뉴도 탑재했다. 온도, 시간을 선택할 필요 없이 버튼 한 번에 손쉽게 조리가 가능해 사용자 편의성을 확대했다. 특히 MZ세대를 중심으로 한 가치소비 트렌드 확산에 따라 ‘풀무원 지구식단’ 전용 자동조리 모드도 탑재해 두부텐더, 큐브강정, 주먹밥 등 풀무원지구식단을 가장 맛있게 즐길 수 있게 했다.

안전과 청결 관리를 위한 청소 기능도 신경을 썼다. 버튼 한 번으로 조리실 내부의 기름때를 간편하게 청소할 수 있는 ‘스팀 세척’ 기능과 스팀 배관 내 남아있는 잔수를 제거하고 배관까지 세척해 주는 ‘스팀 히터관 세척’ 기능을 추가했다.

조리실 내부는 내구성이 강한 STS 304 스테인리스를 적용해 사용 중 코팅이 벗겨질 염려 없이 안전하고 위생적으로 사용 가능하다.

풀무원은 출시를 기념해 오는 13일까지 사전예약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기간 내 구매 시 10만 원의 가격 할인과 5만 원 상당의 액세서리(로티세리 바스켓, 스팀 트레이)를 추가 증정한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