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레드포스와 비엔엠컴퍼니가 합작한 PC방 ‘레드포스 PC아레나’가 2023년 부천시청점을 시작으로 15호점까지 점포를 확장하고 있다.

농심 레드포스의 ‘레드포스 PC아레나’는 가맹점주들이 글로벌 이스포츠 리그에 참여 중인 구단의 브랜드를 활용하여 수익을 창출하고, 구단은 PC방을 플랫폼화하여 팬덤 확대와 부가 사업 모델을 찾는 상생 구조 개발을 목표로 출범했다.

글로벌 인기 게임 리그에 참여하고 있는 이스포츠 구단 농심 레드포스와 3POP, 쿡몬스터, 앤유PC와 같이 전국적인 PC방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런칭한 비엔엠컴퍼니의 만남으로 탄생한 ‘레드포스 PC아레나’는 PC방 창업을 꿈꾸는 예비 업주들에게 매력적인 선택지로 작용하고 있다.

경기 침체로 국내 자영업 신규 창업이 주춤하며 활로를 찾고 있는 가운데, PC방 프랜차이즈들도 경쟁이 한창이다. ‘레드포스 PC아레나’는 글로벌 인기 게임 리그에 참여하고 있는 이스포츠 구단 농심 레드포스와 3POP, 쿡몬스터, 앤유PC와 같이 전국적인 PC방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런칭한 비엔엠컴퍼니의 만남으로 탄생해 예비 업주들에게 매력적인 선택지로 작용하고 있다.

‘레드포스 PC아레나’는 게이머가 만족하는 최고 사양의 PC와 프리미엄 게이밍 기어, 농심 레드포스의 모기업 농심의 브랜드 제품에서 탄생한 특색있는 F&B 메뉴, 이스포츠 팬들을 위한 다양한 상품 체험이 가능한 이스포츠 스토어 공간 마련 등이다.

노원 문화의 거리에 오픈한 ‘레드포스 PC아레나 노원점’은 2023년 우수가맹점으로 선정됐다. 300석 규모로 서울시내 최대 규모로 오픈 된 노원점은 10개 이상의 팀룸, 이스포츠 스토어, 커플석과 다양한 프리미엄석 (듀얼모니터석, 하이엔드 게이밍 기어석)을 갖췄다.

비엔엠컴퍼니는 앞으로 ‘레드포스 PC아레나’ 창업을 고민하는 예비 점주들에게 상권 발굴과 매장 오픈, 수익 안정화를 위한 매장 서비스까지 토탈 서비스를 제공하며 자체적인 마케팅 팀을 운영을 통해 온오프라인에서 매장 홍보를 위한 콘텐츠를 지속 생산할 예정이다

농심 레드포스는 ‘레드포스 PC아레나’ 브랜드에 수익성 높은 시그니처 메뉴를 지속 개발, 보급하고 매장에서 진행하는 이스포츠 대회, 광고 유치, MD제품 판매 확장 등 업주들과 구단이 함께 상생할 수 있는 새로운 수익 창출을 위한 신규 사업들을 전개해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