月刊 아이러브 PC방 11월호(통권 396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허리띠를 바짝 졸라매야 하는 비수기, 그것도 가장 깊은 수렁인 11월입니다. 이제 곧 연말이 다가오고 해가 넘어가겠죠. 새해 인사를 주고받은 것이 엊그제 같은데 시간 정말 빠릅니다. 11월만 잘 버텨내면 긴 겨울 성수기가 찾아오니 지금부터 저와 함께 11월호엔 어떤 기사들이 실려있는지 살펴보신 후 매장 정비에 나서보시죠. 정독하실 분은 이 코너 그냥 패스~.

매장 내 외부음식 반입으로 인한 스트레스는 PC방 사장님 500여 명이 활발하게 소통하고 있는 아이러브PC방 오픈채팅방에도 자주 올라오는 대화 소재입니다. 자꾸만 선을 넘는 진상 손님들에 대응하는 방법을 묻는 경우가 많은데, 법률상으로는 어떤지 또 카페 업계 1위 스타벅스에서는 어떻게 대응하고 있는지 [PC방 기획]을 통해 짚어보고 나름의 해법을 찾아봤습니다.

[드디어!] 학원 건물 내 PC방에서도 먹거리를 조리해 판매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기존에도 암암리에 판매해왔기 때문에 큰 영향이 없을 거란 의견과, PC방 입지가 확장될 수 있다는 기대감이 동시에 존재합니다. 분명한 건 청소년 유해업소라는 굴레를 한 꺼풀 벗겨낼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작지 않습니다. 요즘 규제 완화 소식이 자주 들려오는 것도 반갑고요.

코로나 사태를 겪는 동안 일반 가정집 PC 사양이 많이 높아진 사실은 다들 알고 계시죠? 이에 아이러브PC방에서도 PC방 PC 사양이 가정집과 좀 더 갭이 벌어져야 한다는 얘길 자주 하고 있는데요. [컴퓨팅 기획]에서는 i5-9400과 13400 4개 세대 차이 CPU 장착 시스템의 종합 성능 차이를 테스트를 통해 알아보고, [특집]과 [캠페인] 코너에서도 PC 사양의 중요성을 주창합니다.

PC 구성품 중에 게이밍 성능을 가장 크게 좌우하는 것이 바로 그래픽카드죠. 그래서 이젠 PC방도 X60 라인업이 아니라 X70 이상으로 넘어가야 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하지만 ‘LOL’의 점유율이 여전히 40%대라 X60 비중이 가장 큰 것이 사실입니다. 이에 지금 선택할 수 있는 지포스 RTX3060과 RTX4060 주요 제품들의 시세 변화를 [얼마에요]를 통해 알아봤습니다.

이번 달 [사설]에서는 코로나 사태로 입은 데미지를 아직 회복하지 못한 상황에서 급격하게 오른 최저임금으로 인건비 부담과 구인난에 시달리고 있는 대부분의 자영업종에서 무인 또는 자동화 솔루션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현상과 이를 주도하고 있는 대형 프랜차이즈들의 면면을 살펴보고, 초기 비용 부담 속에 PC방 업계는 어떻게 응용해 나가야 할지 고민해봤습니다.

MBTI와 관상? 진상 중의 진상 ‘샷건 치는 게이머’들은 대체 MBTI가 뭘까라는 호기심으로 시작해 알바를 뽑을 땐 어떤 유형의 MBTI를 선택하면 좋을지까지 [게임 기획]을 통해 알아봤고요. 더 나아가 알바 면접 볼 때 참고하시라고 ‘관상’에 대한 썰을 [재미삼아]라는 파일럿 코너를 통해 두 페이지에 걸쳐 풀어놨습니다. 동서양의 적절한 조합? 아니 그냥 재미 삼아 보시겠습니다.

너무나도 부러워 샘이 날 정도로 요즘 베트남 PC방 시장이 아주 ‘핫’하다고 합니다. 코로나로 사라졌던 PC방이 빠르게 살아나고 있고, 오전부터 문전성시를 이룬다고 하니 우리나라 현실과 크게 대조됩니다. 경기도 용인에서 PC방을 운영하고 있는 사장님이 최근 베트남 수도 하노이에도 PC방을 오픈했다고 하여 찾아가 봤습니다. 현지 PC방에서 [한입만]도 한 방에 해결!

칸막이조차 없었던 예전과 달리 PC방 인테리어의 중요성이 점점 더 커지고 있습니다. 대형화, 고급화 추세로 인해 이용자들의 눈높이가 많이 높아졌기 때문인데요. 팀룸으로 유명해진 팽PC카페가 완전히 새로운 컨셉의 인테리어로 부산 경성대 상권에 직영점을 오픈한다는 소식을 듣고, 과연 어떤 스타일인지 마무리 공사가 한창인 현장을 직접 찾아가 눈으로 확인해봤습니다.

‘FC 온라인’ 아직 입에 안 붙죠? 넥슨이 ‘피파온라인’에서 이름을 바꾼 ‘FC 온라인’의 리브랜딩을 기념해 전국 PC방에 홍보물을 돌리고 있습니다. 일회용품 규제에 맞춰 쟁반을 준비하는 센스를 발휘하기도 했는데요. 모델 손흥민이 등장하는 장패드도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는 내용이 전해지자 벌써 절도 예고가 등장하는 등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막아라! 손흥민 납치 사건.

이번 달 [제품소개]에서는 이제 막 출시된 인텔 14세대 i7-14700K CPU 테스트 기사와 흔치 않게 방문 AS를 제공하는 현대디지텍코어 로지카 32F24P 240Hz 게이밍 모니터를 다뤘고요. 로스트아크의 뒤를 이을 스마일게이트 차기 MMORPG ‘블루 프로토콜’과 라인게임즈가 선보이는 독특하면서도 참신한 오픈월드 TPS RPG ‘퀀텀 나이츠’ 소식은 [게임소개]에 담았습니다.

이 외에도 게임시간선택제 시행 1년을 맞아 PC방에 미친 영향을 진단한 [게임특집]을 마련했고, 이제 곧 역사 속으로 사라질 ‘종이컵’의 억울한 사연이 담긴 [저세상일기], ‘NO 탕후루존’을 운영하고 있다는 PC방 업주의 사연에 공감하는 [요즘손님], 오는 18일부터 태국에서 열리는 ‘배틀그라운드(PUBG) 글로벌 챔피언십 2023’ 소식을 [이스포츠] 코너를 통해 전합니다.

한가한 비수기라고 그냥 손 놓고 계시지 말고 매장 재정비를 정말 꼼꼼하게 해보면 어떨까요? 그게 끝났다면 가족이나 가까운 지인들과 함께 단풍 여행을 떠나보세요. 사람도 재충전이 필요하니까요.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