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불볕더위보다 더 힘든 건 사장님의 잔소리???
icon 서든어케
icon 2007-07-20 16:52:26  |   icon 조회: 4837
첨부파일 : -
아르바이트 급여도 부담스러운데
이제 잔소리 한다고 뭐라하고
못해 먹겠네요.......

무더운 여름알바, 알바생들이 가장 힘들어하는건 무엇일까? 아르바이트천국(www.alba.co.kr)에서는 현 알바생을 대상으로 “더운 여름 이런 것들이 알바생 지치게한다” 라는 주제로 설문을 실시했고 총 593명이 응답했다.

그 결과 여름알바의 적인 불볕더위보다 사장님의 잔소리가 더 알바생들을 지치게 하는 것으로 나타나 알바생과의 마찰이 여전히 문제가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사장님, 잔소리는 이제 그만!

사장님의 잔소리라고 응답한 사람은 전체의 27.32%로 1위를 차지했다. 고용주가 알바생을 감시하는 것은 어쩌면 당연한 일이다. 하지만 그 정도가 심해지면 알바생들의 불만도 커져 오래 머물지 못함을 명심해야한다. 고용주는 조금만 알바생의 입장에 서서 헤아릴 필요가 있으며 알바생 역시 최선을 다해 주어진 임무를 다해야 할 것이다.

불볕더위에 지친다 지쳐

여름의 강적. 불볕더위라고 응답한 사람은 전체의 22.93%로 2위를 차지했다. 알바만으로도 버거운데 더위까지 겹쳐 이중고를 겪는 것으로 나타났다.

짓궂은 손님들 자제해주세요

짓궂은 손님이라고 대답한 사람이 18.89%로 3위를 차지했다. 알바를 하다보면 시비를 걸거나 알바생이라는 이유만으로 무시하는 손님들이 많다. 그래도 웃어야 하는 것이 알바생들의 현실.

휴가반납하면서 알바 해야 하나

휴가를 반납해야하는 어려움이 4위를 차지했다. 알바생은 정직원이 아니기 때문에 휴가기간에 쉬는 것이란 거의 상상할 수 없는 일이다. 게다가 휴가기간은 성수기라서 더 바빠지기 때문. 문득 ‘여름휴가까지 포기하면서 알바를 계속 해야되는가?’ 라는 의문에 빠지는 알바생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너무 바빠서 정신이 없어

바쁜 업무라고 응답한 사람은 전체의 9.27%로 숨 돌릴 틈도 없이 바쁜 알바생들에게는 과다업무가 자신을 지치게 만든다고 응답했다.

모기, 벌레들 저리가

모기 벌레떼 때문에 알바생을 지치게 한다는 응답은 전체의 7.76%로 소수 차지했다.

아르바이트천국 유성용 대표는 “더운 여름을 지치게 하는 여러 가지 악조건에도 불구하고 여름알바를 찾는 알바생들이 늘어나고 있다. 문제점 1위인 고용주와 알바생간의 마찰을 최소화하려면 서로간의 이해가 가장 중요할 것”이라고 전했다.
2007-07-20 16:52:26
222.110.204.23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