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수스는 자사의 인텔 X58 칩셋 탑재 LGA1366 소켓 마더보드가 세계 최초로 32nm 프로세서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을 통해 아수스의 X58 칩셋 탑재 P6T 시리즈 마더보드 사용자들은 바이오스 업그레이드 만으로 6개의 멀티 코어를 가진 차세대 32nm 프로세서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이번에 32nm 프로세서를 지원하는 아수스의 마더보드는 X58 칩셋을 탑재한 LGA1366 소켓 제품으로 얼마 전 출시된 P6X58D 프리미엄을 비롯해 P6TD 디럭스, P6T 시리즈, 그리고 최상위 ROG 시리즈인 Rampage II Extreme과 Rampage II Gene 제품도 포함된다.

아수스 마더보드 비즈니스 그룹의 Chie-Wei Lin 매니저는 “이번에 출시될 새로운 프로세서 아키텍처는 6개의 코어로 업그레이드되어 비약적인 성능의 발전을 가져오게 될 것이다. 이 프로세서와 함께 사용되는 X58 마더보드를 통해 사용자들은 가장 빠른 개인용 컴퓨터를 가지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미 Windows 7 출시 전에도 업계 최초로 Windows 7 드라이버를 출시하며 시장을 선도한 바 있는 아수스는 이번 32nm 프로세서 지원으로 다시 한번 차세대 프로세서와 함께 시장을 선도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이전 제품들과 마찬가지로 바이오스 업그레이드 만으로 새로운 프로세서를 지원한다. 이번에 32nm 프로세서를 지원하게 될 아수스 마더보드와 바이오스 버전은 아래와 같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