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는 개발툴 플랫폼 업체인 콜팩스(Colfax)와 익잭트(Exxact)가 완전한 구성을 갖춘 ATI 스트림 기술을 지원하는 플랫폼을 개발자들에게 공급하기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들 개발 플랫폼은 최대 2.72 테라플롭스의 컴퓨팅 성능을 제공할 수 있도록 개발자들과 연구자들에게 AMD OpenCL 1.0 컴플라이언트 및 ATI 스트림 SDK 2.0과 더불어 최신 고성능 AMD GPU 아키텍처를 위한 개발 플랫폼을 제공한다.

이들 플랫폼은 ATI 라데온 HD5800 시리즈 그래픽 프로세서 및 고성능 AMD CPU와 칩셋으로 구성돼 강력한 성능을 제공한다. 콜팩스와 익잭트는 고객에게 높은 수준의 커스터마이징과 강력한 컴퓨팅 솔루션을 다양한 폼펙터에서 제공할 수 있는 역량을 제공하게 된다. 양사는 데이터센터에서 데스크톱까지, 높은 컴퓨팅 집약적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AMD와 협업하고 있고 ATI 스트림 기술은 이러한 솔루션들이 시스템의 프로세싱 능력을 극대화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패트리샤 하렉(Patricia Harrell) AMD 스트림 컴퓨팅 부문 책임자는 “개발자는 ATI 스트림 SDK와 GPU 및 CPU 모두에 업계 표준인 OpenCL이 지원되는데 매우 고무되어 있다”고 말하고 “양사의 고성능 플랫폼은 즉시 ATI 스트림 기술의 이점을 개발자들로 하여금 맛볼 수 있게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