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소프트엔터테인먼트(Ubisoft Entertainment)는 전술 멀티플레이 FPS게임 <레인보우식스 시즈(Tom Clancy’s Rainbow Six Siege)>에서 Year 7 시즌2 신규 콘텐츠인 ‘Operation Vector Glare’의 세부정보를 공개했다고 5월 23일 밝혔다. 

오는 6월 7일 게임 내에 정식 반영될 Operation Vector Glare에서는 신규 오퍼레이터와 팀 데스매치 맵, 개선된 평판 시스템과 기능 향상, 내러티브 변화 등 다양한 즐길거리를 만날 수 있다. 

먼저 벨기에 출신의 공격 오퍼레이터인 Sens가 새롭게 합류한다. Sens는 특수무기인 R.O.U 프로젝터 시스템으로 빛의 벽을 생성해 상대 팀의 시야를 일정 시간동안 방해할 수 있어 다양한 공격 전략에 활용할 수 있다.

Operation Vector Glare에서는 신규 맵 Close Quarter도 선보인다. 그리스를 배경으로 제작된 Close Quarter는 팀 데스매치 전용 맵으로 그리스 특유의 원형 흐름과 다양한 시야확보가 가능하도록 개발된 것이 특징이다.

이번 시즌부터 이용자는 연습 공간과 오퍼레이터 가이드 등 두가지 온보딩 도구를 이용할 수 있다. 연습 공간에서 무기 발사 범위, 플레이 연습, 공격 데미지 측정 등 자신에게 맞는 최적의 장비 조합을 찾을 수 있으며 오퍼레이터 가이드를 활용해 각 오퍼레이터들의 능력 및 도구, 전략 팁 등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이용자 행동 개선을 위한 평판 시스템 1단계가 시작, 오인 사격을 남용해 의도적으로 많은 아군에게 부상을 입힐 경우 경고 후 아군 사격이 강제로 금지된다.

유비소프트는 콘텐츠 업데이트에 맞춰 세가(SEGA) 및 야쿠자(Yakuza) 프랜차이즈와 협력해 새로운 스킨 번들도 선보인다. 시즌이 시작되면 Sayama Kaoru와 Kiryu Kazuma 등으로부터 영감을 받아 디자인된 Hibana와 Echo의 새로운 스킨을 만날 수 있다. 

유비소프트는 Squad Up Reactivation Program을 통해 이용자가 친구들과 함께 새로운 콘텐츠를 즐기며 다양한 선물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신규 콘텐츠를 아직 경험해보지 못한 친구를 최대 4명까지 초대할 수 있으며 이들과 함께 5번의 경기를 치르면 초대자와 참여자 모두에게 이국적인 무기 스킨, 배틀 패스 포인트 등 다양한 선물을 제공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