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린씨앤아이(대표 전덕규)가 HP, 휴렛팩커드(Hewlett Packard)사의 고성능 PC메모리 신제품 V10 시리즈를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HP V10 시리즈는 앞서 출시된 V2, V6, V8 시리즈를 잇는 DDR4 플랫폼 기반 고성능 메모리 최상위에 위치한 제품이다. 동작 클럭은 3200MHz(PC4-25600)와 3600MHz(PC4-28800)의 2종류이며, 용량은 8GB 2개 구성의 16GB 듀얼 킷, 16GB 2개 구성의 32GB 듀얼 킷으로 다시 나뉘어 총 4종이 준비되어 있다. 램 타이밍은 CL 14로 모두 동일하다.

HP V10 시리즈의 가장 큰 특징은 높은 오버클럭 잠재력을 지닌 것으로 알려진 삼성의 비다이(B-Die) 모듈이 탑자되었다는 점이다. 높은 클럭에서의 안정성과 그에 상응하는 낮은 지연시간, 램 타이밍으로 게이밍 환경이나 고성능을 요하는 전문 작업 환경에 특화된 빠른 반응 속도와 데이터 처리 능력, 더 나은 프레임 등을 제공한다.

HP V10 시리즈는 고급 알루미늄을 소재로 한 히트싱크가 적용된 모델이다. 중앙의 대형 HP 로고 플레이트에 맞춰 헤어라인으로 마감된 실버 색상의 영역과 트렌치(Trench) 패턴으로 마감된 블랙 색상의 영역이 비대칭 투 톤으로 적용되어 시각적 안정감과 세련됨을 동시에 제공한다.

V10 시리즈의 이러한 감각적 디자인은 IF 디자인 어워드와 레드닷(Red Dot) 디자인 어워드에서 2021년도 제품 디자인 부분에 수상하며 HP의 뛰어난 디자인 감각을 인정받은 바 있다.

HP V10 시리즈 상단의 RGB LED 영역은 히트싱크 라인을 따라 곧게 뻗은 바(bar) 형태로 적용됐다. 이 RGB LED 발광부는 선명한 색 재현력과 높은 휘도의 조명 모듈을 내장해 사용자의 시스템에 높은 튜닝 효과를 제공한다. 또한, ASUS, ASRock, GIGABYTE, MSI와 같은 주요 메인보드 제조사들의 RGB 조명 프로그램을 완벽하게 지원하여 시스템에 통일감 있는 조명 효과를 제공한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