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분기 매출·영업이익 전망치 달성, 순이익 흑자 전환

넥슨(대표이사 오웬 마호니)이 2월 8일 자사의 2021년 4분기 및 연간 연결 실적을 발표했다.

넥슨에 따르면 2021년 4분기 매출은 543억 엔(한화 5,639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8%를 기록했고, 영업이익은 30억 엔(한화 309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81%를 기록했다. 순이익은 220억 엔(한화 2,286억 원)으로 흑자 전환했다.

연간 누적 매출로는 2,745억 엔(한화 2조8,530억 원)으로 전년 대비 –6%, 영업이익은 915억 엔(한화 9,516억 원)으로 전년 대비 –18%, 순이익은 1,149억 엔(한화 1조1,943억 원)으로 전년 대비 +104%를 기록했다.

넥슨 관계자는 신작 <블루 아카이브>의 흥행 성공과 <서든어택>, <피파온라인4> 등 대표 지식재산권(IP)들의 견조한 성과를 바탕으로 4분기 매출, 영업이익 모두 전망치를 달성했다고 설명했다.
 
넥슨(일본법인) 오웬 마호니 대표이사는 실적에 대해 “2021년은 주요 라이브 게임들의 꾸준한 흥행 속에서 대형 신규 IP 개발에 전사 역량을 집중했던 한 해였다”며 “2022년 자사 최고의 기대작들을 출시하는 만큼 새로운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 넥슨은 2D 액션 RPG <던파 모바일>을 오는 3월 24일 정식 출시하는 가운데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아크 레이더스>, <히트2>, <던파 듀얼>, <마비노기 모바일> 등 다채로운 신작을 선보일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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