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즈락(ASRock) 메인보드, 그래픽카드 유통사 디앤디컴(대표 여인우)이 리얼 롤링 타이치 기어를 장착한 인텔 12세대 CPU용 메인보드 ‘애즈락 Z690 타이치’를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Z690 타이치는 오버클럭을 위한 클럭 제네레이터 ‘5세대 애즈락 하이퍼 BCLK 엔진’을 도입해, K시리즈 CPU 사용 시 더 넓은 범위의 정확한 클럭을 설정할 수 있다. 6400MHz 이상의 DDR5 OC 메모리를 지원하고, 20개의 파워 페이즈 105A Dr.MOS 기반 SPS 전원부, 8레이어/2온스 구리 PCB 등이 적용됐다.

신제품에 적용된 ‘애즈락 트리플 아머’는 기존의 정전기, 전기적 과부하로부터 보호할 수 있는 I/O 아머와 쓰로틀링 없는 M.2 NVMe 메모리 성능을 위한 M.2 아머는 물론 메모리 슬롯을 하드웨어 레벨에서 강화, 메모리 착탈 시 잔류 전원으로 인한 메모리 모듈 파손을 방지할 수 있는 DIMM 아머를 채택했다.

이밖에도 애즈락 Z690 타이치는 M.2 나사 분실 방지를 위한 안티드롭 스크류, 버튼 하나로 손쉽게 바이오스를 업데이트할 수 있는 바이오스 플래시백 버튼, 메인보드에 전원 리셋/온오프/CMOS 클리어 버튼 등을 지원한다. 별도의 파일 없이 자동으로 네트워크에 연결해 다른 드라이버를 설치하는 오토 드라이버 인스톨러 등도 지원한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