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e스포츠연맹(IESF)은 국제e스포츠아카이브의 신규 컨텐츠인 “월드 e스포츠 리포트(World Esports Report)” 프로젝트를 시작했다고 12월 21일 밝혔다. 

국제e스포츠아카이브는 국제e스포츠연맹이 부산광역시와 함께 2018년부터 진행해 온 부산 국제 e스포츠 R&D 센터 사업의 일환으로 국내외 e스포츠 연구 및 학술 자료들을 비롯하여 영상, 지식 보고서 등의 자료들을 수집·보관·연구하여 국내외 e스포츠 관계자 및 일반 대중들이 e스포츠 자료에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지식 보관 플랫폼의 역할을 수행하고자 지난 7월에 공식 오픈했다. 

전 세계 111개 회원국을 보유하고 있는 국제e스포츠연맹은 전 세계의 e스포츠 팬, 관계자 그리고 일반 시민들이 연맹 회원국의 e스포츠 동향을 쉽게 알리고자, 각 회원국의 협회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이러한 설문조사 내용을 바탕으로 ‘국가별 리포트’를 ‘월드 e스포츠 리포트(World Esports Report)’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국제 e스포츠 아카이브에 지속적으로 게시할 예정이다. 

‘월드 e스포츠 리포트(World Esports Report)’의 첫 타자가 되는 2021 에디션은 2020년 한 해 동안 각 국에서 인기 있었던 e스포츠 종목과 대회 상금 규모, 각 국의 e스포츠 선수/코치/심판의 수, 각 국에서 개최된 e스포츠 대회 수와 함께 각국의 e스포츠 관련 법규 및 규정들에 대한 정보들을 담고 있다. 

‘월드 e스포츠 리포트(World Esports Report)’ 프로젝트는 국제e스포츠아카이브에서만 볼 수 있는 독자적인 컨텐츠로서 매년 업데이트를 통해 국제 e스포츠 동향을 분석할 수 있는 기초 자료로서 e스포츠 연구 및 산업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 받고 있다.

프랑스, 포르투갈, 멕시코, 대만 등 약 20여개 국가의 리포트를 시작으로 내년 1/4분기까지 111개국의 리포트를 게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그 외에도 2021 국제 e스포츠 학술 공모전 (World Esports Academic Competition 2021)의 수상작들도 국제 e스포츠 아카이브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