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토즈소프트(대표 구오하이빈)는 자사가 서비스 중인 PC MMORPG <파이널판타지14>에서 ‘파이널판타지14 2022 디지털 팬페스티벌 서울’의 주요 소식을 알리는 ‘레터라이브 디지털 팬페스티벌’ 특별 방송을 진행했다고 12월 21일 밝혔다.

액토즈소프트가 개최하는 ‘파이널판타지14 2022 디지털 팬페스티벌 서울’은 <파이널판타지14>의 한국 이용자들에게 향후 업데이트에 대한 정보 및 소식, 개발진과의 만남, 성우 토크쇼, 밴드 콘서트 등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하는 대규모 축제 행사다.

오는 2022년 2월 12일 개최 예정인 ‘파이널판타지14 2022 디지털 팬페스티벌 서울’은 서울에 위치한 ‘V.SPACE’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향후 업데이트에 대한 정보 및 소식을 공개하는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온라인 콘테스트, 라이브 Q&A, 빛의 성우: 칠흑편, The Primals 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를 마련해 이용자들의 기대감을 높였다. 또, 코로나19로 인해 내한이 어려운 요시다 나오키 P/D를 비롯한 개발진은 온라인으로 참가해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더불어 '파이널판타지14 2022 디지털 팬페스티벌 서울' 한국 전용 굿즈를 소개하는 마이원픽 굿즈 TV와 <파이널판타지14>의 다양한 퀴즈를 유쾌하게 소개하는 모험가 퀴즈 등 한국 이용자들이 직접 참여하고 함께 즐길 수 있는 서브 프로그램 및 이벤트도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추세를 고려해 온라인 행사로 개최되는 만큼, <파이널판타지14>의 공식 유튜브, 트위치 채널을 통해 누구나 시청 가능하며, 생생한 현장감을 느끼고 싶어 하는 한국 이용자들을 위해 소수의 인원을 오프라인 및 언택트 참관 방식으로 초청해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이 밖에도, ‘파이널판타지14 2022 디지털 팬페스티벌 서울’ 행사를 기념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도 예고했다. 최초의 8인승 탈 것 ‘달 고래’를 비롯해 꼬마 친구, 오케스트리온 악보 등 다양한 특전 아이템의 출시와 역대 팬페스티벌 전용 아이템을 최초 할인하는 이벤트를 예고했다. 또, 팬페스티벌 기간 동안 인게임에서 진행할 수 있는 ‘모그모그 이벤트’ 소식도 전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