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텍코리아(대표이사 김성표)가 화이트 컬러의 RTX3000 시리즈 LHR 그래픽카드 ‘ZOTAC GAMING 지포스 RTX 3080 Trinity OC White LHR’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RTX3080 Trinity OC White LHR은 제품 전체를 화이트 단일 컬러로 디자인했다. 팩토리 오버클럭으로 1,740MHz 부스트 클럭을 보장하고, GDDR6X 10GB 메모리를 탑재했다. 조텍은 가상화폐 채굴 성능을 제한하는 채굴락(LHR)을 적용한 게이머 전용 그래픽카드라고 설명했다.

신제품은 ARGB LED를 측면과 후면에 연결했다. 조텍 소프트웨어 ‘FireStorm’을 이용하면 ARGB 모드를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다. 전작 대비 최대 10% 향상된 공기 흐름을 제공하는 90mm 쿨링 팬과 7개의 6mm 구리 히트파이프로 쿨링 능력을 향상시켰다.

이밖에도 GPU를 사용하지 않을 때는 팬을 멈춰 소음을 없애는 ‘Freeze’ 팬 스톱 기술, 유저가 3개의 팬 속도를 개별 조절할 수 있는 액티브 팬 컨트롤 등을 지원한다. 출력 포트는 DP 1.4a 3개, HDMI 2.1 포트 1개를 제공해 4대의 디스플레이를 동시 출력하고, 최대 8K 60Hz 화면 출력을 지원한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