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엠(대표 이종명)은 액션 RPG <크리티카온라인>이 갓라이크게임즈(대표 트리수리 마노패치)를 통해 태국 정식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안착했다고 12월 21일 밝혔다.

<크리티카온라인>의 태국 서비스명은 <크리티카 리부트>로 지난 12월 15일 서비스를 시작했다. 태국 시장에 출시한 <크리티카 리부트>는 스팀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글로벌 버전 <크리티카: 리부트>를 기반으로 태국 및 동남아 시장에 맞게 현지화한 버전이다. 주요 핵심 콘텐츠는 한국과 중국 등에서 가장 인기가 좋았던 레이드 스테이지 2종 차원문 공략작전과 레이첼 최후의 날이다.

<크리티카온라인>은 <루니아 전기>로 액션 명가임을 인정받은 올엠의 핵심 개발진이 개발한 초액션 RPG로 2013년 한국 서비스를 시작할 당시 큰 인기를 끌었다. 이후 중국을 시작으로 대만, 유럽 등 전세계 70여 개국에서 현재까지 2천만명 이상의 회원들이 즐기고 있다. 지난해 글로벌 플랫폼 스팀 서비스에 이어 태국 및 동남아 시장까지 진출해 더욱 더 많은 전 세계 이용자들에게 사랑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지 파트너사인 갓라이크게임즈는 국내 온라인게임 <귀혼>, <로스트사가>, <데카론>, <루나온라인> 등을 동남 아시아에 서비스 중인 게임사로 태국을 기반으로 동남아 전역에 한국 게임을 서비스하고 있는 퍼블리셔다.

올엠 이종명 대표는 “중국과 대만에 이어 태국 및 동남아 시장에 대한 욕구가 두 회사 모두 잘 맞아 이번에 함께 하게 되었다”며 “앞으로 전 세계 이용자들의 재미만을 고민하는 크리티카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