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비티(대표 박현철)는 태국 지역에서 <라그나로크온라인>의 LINE 메신저 스티커(이모티콘) 2종을 출시했다고 전했다.

그라비티에 따르면 해당 라인 메신저 스티커(이모티콘)는 그라비티의 ‘라그나로크’ IP 비독점 캐릭터 마스터 라이선시 업체인 드림 익스프레스가 태국 지역 한정, 태국어 버전으로 출시했다. 스티커는 총 2종이며 <라그나로크온라인> 게임 캐릭터를 활용한 버전 1종 24개, 게임 내 채팅 이미지를 활용한 버전 1종 24개로 구성되어 있다.

드림 익스프레스는 태국의 TOP 캐릭터 라이선스 및 콘텐츠 관리 에이전시이다. 그라비티는 지난 6월 이 업체와 캐릭터 라이선싱 계약을 체결했고 10월 12일에는 라인 스티커 서비스 계약을 체결하는 등 태국 지역의 캐릭터 부가사업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태국 지역은 ‘라그나로크’ IP의 인지도가 높은 지역이다. 지난 5월 28일 태국 지역에서 직접 서비스를 시작한 <라그나로크온라인>은 사전 예약에 130만 개 이상의 계정이 등록했으며 론칭 직후에는 CCU(동시 접속자) 10만 명, DAU(일일 접속자) 25만 명을 돌파하며 인기를 입증했다.

그라비티 유준 사업팀장은 “이번 태국 지역의 라인 메신저 용 라그나로크온라인 캐릭터 스티커 출시로 현지의 라그나로크 브랜드 인지도를 더욱 높이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글로벌 지역에도 스티커를 개발 및 출시할 예정이다. 또한 다양한 콘텐츠 개발로 라그나로크 IP의 부가 가치를 확장할 계획이다”라 전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