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씨디렉트(대표 서대식)는 그래픽카드 ‘GIGABYTE RTX3080 VISION OC D6X 10GB’ 제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해당 제품은 이전 세대 대비 최대 2배의 성능과 1.9배의 전력 효율성을 제공하는 NVIDIA Ampere 아키텍쳐와 초고속 G6X 메모리를 기반으로 한 제품으로, 2세대 엔비디아 RTX를 활용한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과 AI 게이밍이 가능하다.

‘VISION’ 시리즈는 GIGABYTE 사의 새로운 제품군으로, 디자이너 및 게이머를 위한 제품이다. 이번 ‘GIGABYTE 지포스 RTX3080 VISION OC D6X 10GB’는 깔끔한 화이트 컨셉으로 제작됐으며, WINDFORCE 3X 쿨링 시스템이 탑재돼 안정성 및 내구성을 효과적으로 향상시켰다.

이 냉각 시스템에는 팬 가장자리에 3D 스트라이프 커브 모양과 팬 표면에 3D 스트라이트 무늬가 적용돼 공기흐름을 향상시키는 ‘블레이드 팬’과 3개의 팬이 서로 반대방향으로 회전해 난류를 줄여주는 ‘얼터네이트 팬 디자인’이 채택됐다.

또한 대형 구리판과 히트 파이프를 결합한 복합식 히트파이프를 통해 열 전달 능력이 뛰어나며, 능동적으로 팬 회전 속도를 조절하는 3D 액티브 팬 기술을 통해 평상 가동시 소음을 줄였다.

여기에 1,677만 가지 색상 조합이 가능한 ‘RGB FUSION2.0’과 내구성을 높여주는 메탈 백플레이트, 팬의 수명을 연장시키고 소음을 줄여주는 그래핀 나노 윤활제 등을 통해 뛰어난 게이밍 경험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