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린씨앤아이는 프랙탈디자인의 ‘Ion+ Platinum’ 파워서플라이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Ion+ Platinum’는 전력 변환 효율 인증 등급에서 20%, 50%, 100%의 전력 로드 구간에 따른 92%, 92%, 89% 의 전력 변환 효율을 갖춰 80플러스 플래티넘 등급을 인증 받은 제품으로, 출력량에 따라 ‘660W’, ‘760W’, ‘860W’의 3종으로 출시됐다. 해당 제품은 풀 모듈러 방식으로 설계돼 자신의 하드웨어 사양이나 구성에 맞춰 적절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풀 모듈러 규격에 맞춰 UltraFlex라 명명된 0.8mm 케이블이 규격에 맞춰 별도 제공된다. 해당 케이블은 출력에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유연성과 내구성이 뛰어나 시스템 구축에 용이한 제품이다.

한편 해당 제품에는 동사의 Dynamic(다이나믹) 시리즈 140mm 팬이 설치돼 있다. FDB 방식의 베어링이 사용된 다이나믹 시리즈 팬은 장기간 사용에도 저소음을 유지하는 뛰어난 내구성을 통해 긴 수명을 제공하며, 파워서플라이 후면부에는 물리 스위치로 제공되는 Semi-Passive Zero RPM 모드를 통해 팬의 RPM 을 조절할 수 있다. Semi-Passive Zero RPM 모드는 40% 미만의 부하 상태에서 팬이 작동하지 않아 정숙한 PC 환경을 유지할 수 있다.

이 밖에도 고성능의 프로세서나 VGA를 위해 +12V 출력 라인을 싱글 레일로 설계해 순간적인 전력 과부하 상황에서도 안정적인 최대 전력을 공급할 수 있도록 했으며, 고품질의 일본산 캐퍼시터 채용, 저전력 설계에 따른 0.5W 미만의 시스템 대기 전력 제공, OVP(과전압보호), UVP(저전압보호), OPP(과전력보호), SCP(단락보호), OCP(과전류보호), OTP(과열보호)의 6중 보호 회로 기술을 적용하는 등 높은 품질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