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앤디컴(대표 여인우)은 인텔 10세대 코어 CPU를 위한 ‘애즈락 Z490 타이치’ 메인보드를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애즈락 Z490 타이치’는 15페이즈의 Dr. MOS와 60A 프리미엄 초크, 12K 니치콘 블랙캡 등으로 이뤄진 전원부 구성으로 안정적인 오버클럭을 지원한다. 또한 쿨링팬이 직접적으로 열을 식혀주는 액티브 쿨링시스템과 PCB 일부를 금속 코팅하여 쿨링 효율을 높이는 ‘PCB 히트-디서페이팅’ 및 2온스 구리 PCB 레이어 기술을 적용했다. 수냉쿨러 사용 시 전원부 열 관리가 취약한 단점을 액티브쿨링 시스템을 통해 해결했고, 무거운 쿨러로 인한 메인보드 파손 및 변형 문제를 막기 위해 대형 메탈 백플레이트를 장착하였다.

여기에 드래곤 2.5Gbps 유선네트워크와 2.4Gbps의 최신 와이파이 6(802.11ax) 지원으로 쾌적한 네트워크 환경을 보장하며, 3세대 하이퍼 BCLK 기반의 풀레인지 익스트림 오버클럭 기능과 함께 차세대 PCIe 4.0 인터페이스를 탑재해 차후 PCIe4.0을 지원하는 CPU로 업그레이드 하면 최대 64bps의 NVMe SSD와 PCIe4.0 그래픽카드로 시스템 성능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또한 130db 신호대 잡음비의 ESS 9218 DAC과 WIMA 오디오 캐퍼시터, 그리고 프리미엄 나히믹(Nahimic) 오디오 솔루션을 지원한다. 리시버 특성과 설정에 따라 더욱 화려한 음장감을 구현할 수 있으며, 게임 효과음의 발생 위치를 시각화해주는 게이밍 사운드 트래커 기능을 이용할 수 있어 FPS 게이머들에게 유용하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