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SIE)는 PlayStationNetwork의 월간 사용자 수를 1월 7일 발표했다.

연말 기간 동안의 판매 호조 및 PlayStation 서비스에 대한 전세계 고객의 성원에 힘입어, 2019년 12월 PlayStationNetwork의 월간 사용자의 수가 1억 300만 명에 도달했다. 또한 2019년 12월 31일 기준으로 PlayStation4 하드웨어의 전 세계 판매량이 1억 600만대를 돌파하였으며, PlayStation Store 및 판매점을 통한 PS4 소프트웨어 타이틀 누계 판매량은 11억 5,000만 장을 달성했다.

SIE 짐 라이언 대표는 “전 세계 많은 팬들이 PS4만의 대체 불가한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높게 평가해 주셔서 기쁘게 생각한다. 이런 멋진 결과를 달성할 수 있도록 1994년 PlayStation의 첫 런칭부터 지금까지 많은 관심과 사랑을 보내주신 전 세계의 팬들과 파트너에게 깊은 감사를 전한다”라며 “SIE는 500만대 판매를 달성한 PlayStation VR과 같은 혁신적인 제품들을 꾸준히 선보여 왔다. 앞으로도 PlayStation은 팬들에게 더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IE Worldwide Studios는 앞으로 기대작을 출시하는 동시에 발매 7년차에 접어든 PlayStation4의 플레이 경험을 더욱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SIE는 개성 넘치는 인디 게임 개발자들을 포함한 파트너들의 게임을 선보이는 일에도 집중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