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고객만족도’ 조사 사무용 복합기(복사기) 부문 19년 연속 1위
변함없는 비즈니스 파트너로서 고객의 과제 해결과 업무 혁신을 지원한 결과

한국후지제록스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19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사무용 복합기(복사기) 부문 19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KCSI는 국내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만족 정도를 나타내는 지표로 국내에서 가장 오랜 역사와 인지도, 공신력이 있는 고객 만족도 조사다. 이번 조사는 서울 및 6대 광역시 만 18세 이상 65세 미만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일대일 면접을 진행했다.

이번 조사에서 한국후지제록스는 ‘전반적 만족도’와 ‘재구매 의향’, ‘요소 만족도’ 3가지 모든 부문에서 경쟁사 대비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특히 소비자 평가를 반영하는 요소 만족도 항목 중 △회사의 신뢰도 △다양한 부가기능 △적절한 유지 관리비 △소모품 교체 용이에서 5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또한 △빠른 출력 속도 △적은 잔고장 △조작의 편리함 △우수한 A/S △직원의 친절한 응대 등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올해 새롭게 RDHC(Remote Device Health Check, 장비원격진단) 서비스 출시 후 현재 고객들로부터 혁신적인 서비스로 긍정적인 평가를 받으며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RDHC 서비스’는 IoT와 빅데이터를 활용해 사무용 복합기, 디지털 인쇄기 등 사무기기 고장을 원격으로 사전 예측하는 프로그램이다. 사용하는 복합기의 장애가 예측되는 순간, 문제 상황이 한국후지제록스에 자동으로 접수됨과 동시에 예방 조치가 진행된다. 기기 내 수백여 개의 센서 및 부품으로부터 감지된 데이터를 활용해 문제 발생 가능성 예측으로 언제 어디에서 오류가 발생하는지 알 수 있기 때문에 장비 효율을 극대화하고 장비 작동의 정지 시간을 최소화한다.

올해부터는 기술지원 콜센터에 현장 경험이 우수한 인력을 전진 배치하는 등 고객과 더 나은 커뮤니케이션 환경 조성에도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