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수스코리아(ASUS Korea, 이하 ‘에이수스’)는 신제품 그래픽카드 ASUS ROG STRIX Radeon RX5700 XT 및 ROG STRIX Radeon RX5700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에이수스가 이번에 출시한 새 모델들은 AMD가 올 하반기 출시한 7나노 공정 RDNA 아키텍처 기반의 GPU를 활용, ROG만의 자체 기술들을 가미해 메인스트림부터 하이엔드까지 폭넓게 게이머들을 포용할 수 있는 뛰어난 성능을 자랑한다.

에이수스의 새로운 ROG STRIX RX5700 시리즈 그래픽카드는 ROG만의 쿨링 기술인 ‘Axial-Tech 팬’ 기술이 적용되어 있다. 경쟁 모델 대비 보다 넓고 촘촘한 팬 블레이드를 갖춘 Axial-Tech 팬을 통해 효율적인 쿨링 성능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에이수스는 ‘MaxContact’라는 쿨링 기술을 함께 사용하고 있어, GPU 코어와 접촉되는 히트싱크 면적을 2배로 넓혀 GPU에서 발생되는 열을 더 빠르게 흡수, 분산 시킨다.

이번에 출시하는 ROG STRIX RX5700 시리즈는 제품의 내구성과 안정성 확보를 통해 사용자의 프리미엄 게이밍 경험을 극대화시킬 수 있는 다양한 장치가 탑재되어 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하는 2종의 제품 모두 강화된 프레임 기술인 ‘FTW 아키텍처’를 채택해 제품 자체의 구조적 내구성을 향상시키고 PCB의 비틀림 및 휘어짐을 방지할 수 있다.

전원부 역시 하이엔드 모델에 걸맞은 우수한 부품들로 구성되어 있다. 2종 제품 모두 프리미엄 캐퍼시터, DrMOS 파워 스테이지 및 합금 코어 초크가 탑재돼 극한의 상황에서도 안정적인 전원 공급을 보장한다.

AMD의 RX5700 시리즈 GPU는 모든 코덱을 처리 가능한 전용 4K 및 8K 디코딩 엔진인 ‘Radeon Media Engine’을 활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어떠한 최신 콘텐츠도 우수한 해상도와 재현율로 스트리밍 할 수 있는 장점을 제공한다.

에이수스는 이러한 RDNA 아키텍처의 장점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제품 구매자들에게 무상으로 ‘XSplit GameCaster’의 1년 이용권을 제공하며, 게임 플레이 시, 랙과 지연을 최소화하는 VPN 프로그램인 Wtfast 사용권도 무상으로 제공한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