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는 <테일즈런너>에서 새로운 스토리 퀘스트 ‘의심하는 동화나라’를 업데이트하고 신규 맵 ‘슈가 몬스터’도 추가했다고 8월 28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추가된 ‘의심하는 동화나라’는 라라 공주의 병세가 점점 악화되는 가운데 의문의 검은 로브가 등장하며 시작된다. 이용자들은 동화나라에 다가오는 위기의 배후를 밝히기 위해 앙리 3세, 카인, 엘림스 스마일 등 NPC들을 심문하고 실마리를 찾아야 한다.

또한 NPC들을 심문하면서 나누는 대화 내용에 따라 NPC에 대한 ‘의혹도‘가 변하며, 퀘스트 완료 시 ‘불신의 코인‘을 획득할 수 있다. ‘불신의 코인’을 이용하면 ‘불신의 상자‘를 획득할 수 있으며, ‘불신의 상자’에서 확률적으로 의문의 레전더리 교환권도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슈가랜드의 신규 맵 ‘슈가 몬스터’도 추가됐다. 이 맵은 10 대 10 서바이벌 맵으로 최후 1인 또는 1등으로 골인한 이용자가 속한 팀이 승리를 차지할 수 있다. 이용자들은 경기 시작 시 모두 등 뒤에 솜사탕이 착용된 상태로 출발하며, 레이스 도중 장애물과 충돌하거나 솜사탕 눈을 맞을 경우 등 뒤의 솜사탕의 크기가 점차 증가해 속도가 느려진다. 솜사탕 크기를 줄여줄 수 있는 솜사탕 나무를 적절히 활용한 이용자만이 승리할 수 있다.

다섯 번째 프론트어 캡슐 기계가 추가되며 신규 아이템들도 만날 수 있게 됐다. 이를 통해 이용자들은 심플 데일리 세트, 나비의 별빛 우산 팩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또, ‘에메랄드 비치 섬’ 테일즈 팜에서 낚시를 즐길 수 있게 됨에 따라 신규 미끼 아이템인 ‘여왕 지렁이’가 추가됐다. 이를 활용하면 에메랄드 라이즈, 상황의 검갑 등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끝으로 금손 작가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로코코 복장’도 선보인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김유진 팀장은 “이번 여름 프론티어 업데이트를 통해 고객 분들에게 과거에 인기 있었던 콘텐츠들에 대한 보다 많은 즐거움을 드리고자 했는데 많은 분들이 성원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하다”라며 “조만간 개최될 팀 대항전 오프라인 대회에도 많은 응원과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