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온디엔아이는 2002년에 설립, 유명 그래픽 카드 브랜드인 스파클과 파워컬러 등의 제품을 로우엔드부터 하이엔드 제품까지 적극적인 사후지원과 적당한 가격을 통해 국내에 공급하고 있다. 특히 가온디엔아이는 ‘내실 최우선의 정도 경영’이라는 모토로 자사 직원부터 제조사, 총판, 소비자까지 만족할 수 있는 win-win 기업 활동을 지향하고 있다. 또한 초기 불량률 1% 미만인 제품의 품질뿐 아니라 부채가 전혀 없는 재무 구조와 삼성, 엘지, 효성과 같은 대기업과 삼보, 주연테크 같은 중소기업 SI업체 납품과 함께 PC방 업계에서도 고정 매니아층을 확보하고 있다. 오늘 이 시간에는 가온디엔아이 영업팀 정석홍 차장을 통해 가온디엔아이의 PC방 시장에 대한 내용과 향후 출시될 신제품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보는 자리를 마련했다.

   
 

▲ ㈜가온디엔아이 영업팀 정석홍 차장

 

Q. 가온디엔아이의 주력사업은 무엇인가?
A. 그래픽 카드 수입 유통이며 유명 그래픽카드 브랜드인 스파클(NVIDIA) 과 파워컬러 (AMD) 국내 공식 공급원이다.

Q. 조직구성과 인력 현황은?
A. 영업, 마케팅, 관리(회계, 무역), 사후지원, 물류팀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일산 창고와 용산 본사가 있다.

Q. 유통구조는 어떻게 되나?
A. 리테일 마켓의 경우 총판 중심의 유통 구조를 가지고 있다. 서울지역은 7곳, 지방은 6곳의 총판이 있다. SI 마켓의 경우에는 주로 직접 판매를 하고 있다.

Q. PC방 업주에게는 A/S정책이 업체를 선택하는 중요한 기준으로 작용하는데?
A. 가온디엔아이의 칼리버 라인은 레퍼런스에 충실한 스파클사가 동작 속도뿐 아니라 각 부품까지 업그레이드 한 프리미엄 오버클럭 제품으로 무상 A/S 3년을 보장할 만큼 품질에 자신 있는 제품이다. 자사 A/S 정책은 현재 우리가 처한 전체적인 여건과 산출된 A/S비용, 고객과 약속한 사후 지원의 약속을 지킬 수 있는 범위 내에서 정해진다.

Q. PC방 시장에 대한 생각은?
A. 수요량이 많은 만큼 SI 마켓과 더불어 가장 중요한 시장 중 하나이다. 현재는 여러 여건에 의해 예전의 폭발적인 수요에 비해 많이 주춤하는 상태 이지만 향후 게임 타이틀 이라는 변수에 따라 수요량이 크게 증대할 가능성이 있다는 점에서 중요한 시장이라고 본다. 스파클 제품은 디자인 단계부터 레퍼런스에 충실하고 오랫동안 안정적으로 쓸 수 있는 제품을 우선 시 하기 때문에 어느 브랜드의 제품보다 PC방 시장에 잘 맞는 제품이라고 자부한다.

Q. 가온디엔아이에서 내세우는 PC방 주력제품은 무엇인가?
A. 스파클 GF9600GT, 스파클 GF9800GT, 파워컬러 HD4850, 파워컬러 HD4830 등이다.

Q.. 지난해 실시한 PC방을 대상으로 프로모션을 진행했는데 반응은 어땠나?
A. 여러 가지 프로모션 중에 수도권 지역의 방문 시연회가 좋았다. 기존의 스파클 제품 사용자들도 타사 제품 사용자들도 직접 만나서 여러 가지 정보를 교환 할 수 있어서 좋았고 향후 PC방 관련 정책 수립에 많이 반영이 되었다.

Q. PC방 마케팅은 어떻게 진행하고 있나?
A. 최상의 마케팅은 타깃 층을 십분 고려하여 얼마나 적절한 곳에서 얼마나 차별화된 제품을 얼마나 매력적인 가격에 내놓느냐 하는 것이다. 따라서 어떤 형태의 마케팅 활동을 하건 간에 우선은 기본적으로 ‘정확한 포지셔닝’을 하려고 노력하고 거기다 PC방의 특수성을 감안한 차별화된 고객 지원을 하고 있다. 

Q. PC방에 특화된 정책이나 서비스가 있다면?
A. PC방 특성상 신속한 사후 지원이 가장 필요 하므로 PC방 고객들은 기본적으로 따로 관리하여 입출고 현황이 체크되고 방문 시, 가능한 한 1:1 즉석 교체를 하고 있다. 또 택배 입고되는 제품들과 당일 교체가 불가한 품목들은 최우선적으로 신속하게 처리한다.

Q. 앞으로 출시될 신제품은 무엇인가?
A. GTX250등의 신제품들의 출시도 예정되어 있지만 9600GT, 9800GT, 4850, 4830등 기존의 PC방 주력 제품들도 PC방에 맞도록 다양한 변화를 줘서 소비자들로 하여금 좀 더 편한 선택을 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Q. 최근 소비 트렌드는 제품보다 A/S가 꾸준할 수 있는 튼실한 기업이다. 이에 대한 생각은?
A. 바람직한 흐름이다. 날이 갈수록 소비자들이 더 현명해지는 것 같다. 무조건 낮은 가격과 높은 동작 속도만 따지는 것 보다는 자신이 구매하는 제품이 어디서 어떻게 만들어졌는지부터 알아야 하고 그다음엔 국내에 공급하는 수입사가 어떤지도 따져본 다음 단순히 동작 속도만 따지지 말고 전체적인 제품의 품질과 성능, 안정성 등을 잘 따져봐야 한다.그래서 최근에는 우리나라 소비자들도 세계 시장에서 여러 해 동안 각국의 여러 소비자들에 의해서 검증 받아온 유명 브랜드의 제품들을 점점 선호 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Q. 국내 그래픽카드 시장에 대한 전망은?
A. 불경기에 살인 적인 환율로 데스크톱 PC 시장은 암울한 상태다. 하지만 그래픽 카드 시장은 게이밍을 위한 수요로 하이엔드 제품은 계속 뻗어갈 거고 로우엔드와 메인스트림 제품들은 온보드 형태를 띠는 추세로 갈 것이다. 한마디로 시장은 작아지되 점점 전문화 되어 갈 것으로 본다. 또한 SI 시장도 점점 더 특화 될 것으로 본다.

Q. 마지막으로 아이러브PC방 독자들에게 한마디 한다면?
가온디엔아이는 국내 유수의 대기업 납품으로 인해 이미 제품의 퀄리티와 공급사의 건전성을 인정받았다. 특히 2002년 설립 이래로 기본에 충실한 경영을 고집한 만큼 부채가 전혀 없는 탄탄한 회사이다. 이런 가온이 7년 이상 독점적으로 국내에 공식공급 해오고 있는 스파클 제품은 무엇보다 제품의 품질과 안정성, 내구성 등을 최우선으로 하는 PC방에는 꼭 맞는 제품이므로 많이 사랑 해주시기 부탁드린다. 또 3월중으로 자사 홈페이지 새로 오픈하고 커뮤니티 활성화 하여 자사 제품을 꾸준히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PC방 회원 관리를 따로 할 예정 이고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PC방 회원님들께 보다 많은 혜택을 드리는데 중점을 둘 예정이다.

   
 

▲ 스파클 지포스9800GT No.55 512MB 가온

 
제조회사 스파클
출시일 2008
칩셋제조사 NVIDIA
칩셋그룹 지포스 9800
세부칩셋 지포스 9800GT
코어클럭 600MHz
메모리클럭 1800MHz
메모리종류 GDDR3(DDR3)
메모리용량 512MB
메모리버스 256-bit
인터페이스 PCI-Express 2.0 x16
코어냉각방식 방열판+쿨러

 

   
 

▲ 스파클 지포스9600GT 달인 512MB 가온

 
제조회사 스파클
출시일 2008
칩셋제조사 NVIDIA
칩셋그룹 지포스 9600
세부칩셋 지포스 9600GT
코어클럭 650MHz
메모리클럭 1800MHz
메모리종류 GDDR3(DDR3)
메모리용량 512MB
메모리버스 256-bit
인터페이스 PCI-Express 2.0 x16
코어냉각방식 방열판+쿨러

 

   
  ▲ 파워컬러 라데온HD 4830 HDMI 512MB 가온  
제조회사 파워컬러
출시일 2008
칩셋제조사 AMD(ATI)
칩셋그룹 라데온 HD 48xx
세부칩셋 라데온 HD 4830
코어클럭 575MHz
메모리클럭 1800MHz
메모리종류 GDDR3(DDR3)
메모리용량 512MB
메모리버스 256-bit
인터페이스 PCI-Express 2.0 x16
코어냉각방식 방열판+쿨러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