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대표 이정헌)은 온라인 RPG <테일즈위버>에서 네 번째 신규 에피소드 ‘변주(變奏)’의 챕터1 ‘사과의 섬’을 업데이트했다고 7월 18일 밝혔다.

에피소드 ‘변주(變奏)’는 전민희 작가가 쓴 장편 판타지 소설 ‘룬의 아이들’ 3부 ‘블러디드(Blooded)’와 <테일즈위버> 세계관이 융합된 스토리로, 챕터1은 이전 에피소드에서 각자 흩어졌던 <테일즈위버> 캐릭터들이 잇따른 사건들로 ‘사과의 섬’에 모이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던전 ‘머큐리얼 케이브’와 신규 장비 ‘아퀼루스’가 추가된다. ‘머큐리얼 케이브’는 ‘사과의 섬’에서 입장할 수 있는 던전으로, ‘룬의 아이들’ 3부 ‘블러디드’에 나오는 미지의 존재 ‘프시키’와 전투가 벌어지는 해저 동굴이다.

‘머큐리얼 케이브’는 4개의 구조로 나뉘어지며, 각기 다른 보스 4종이 등장한다. 클리어할 시 모든 능력치와 이동속도를 올려주는 ‘프시키의 문양’, 무기, 갑옷 및 극한 연마의 최대 레벨을 높여주는 새로운 특수 스킬 등을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또한, 장비 ‘아퀼루스’는 ‘머큐리얼 케이브’ 던전의 보스를 처치하여 재료를 획득할 수 있는 최상위 장비로, 공격 데미지 및 체력 증가, 고정 회피 추가 등 각종 세트 효과를 갖는다. 이와 함께 보유한 캐릭터 간에 경험치를 주고받을 수 있는 ‘소울링크’ 시스템의 전용 스킬 효과 및 탐험 시스템을 개선했다.

넥슨은 신규 에피소드 업데이트를 기념하여 여성 듀오 다비치의 이해리가 보컬로 참여한 오프닝 배경음악 ‘사인(SIGN)’과 이 배경음악이 삽입된 오프닝 애니메이션을 공개했다.

이 밖에 게임에 접속해 모은 포인트로 ‘넥슨 캐시’, 아이템 ‘인퍼널’, 커피전문점 ‘탐앤탐스’ 아메리카노 등과 교환 혹은 당첨에 응모할 수 있는 이벤트를 실시하며, 젤리삐 테마파크에서 획득한 코인으로 다양한 아이템과 교환 가능한 이벤트도 연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